2007.04.02 03:52

<Dream> 소개 ll

조회 수 1294 추천 수 16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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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에 Dream 소개를 해서...


 


시스템위주로 요번에는 설명드릴까 합니다 ㅎㅎ;;;


 


맵작업은 별로 한게 없어서요 ㅎㅎ;;


 


몬스터 조금 찍긴했지만..


 


 


<전투>


좀더 실감나게 표현을 위해 스샷처럼..


늑대가 잠을 자고 있다가 깨어나서 싸운다던지


적과 싸우다가 체력이 부족할때 동료를 부른다던지..


약간의 인공지능? 을 부여 했습니다..


 


몬스터 종류에 따라 전투 스타일도 달라지게 했습니다.


늑대종류는 체력이 몇이하일때 방어후에 연속공격을 한다던지...


해골종류는 적(해골들)이 거의 죽었는데 주인공은 체력이 많이 달지 않았다면 다시 부활이나 동료를 부른다던지


 


이런식으로 적의 행동을 보고 예상을 해서 전투에 임하면 지루함을 좀 덜수 있을거 같아서 이런시스템을 ㅎㅎ


 


그리고 주인공 전투에도 변화를 좀 주었습니다..


 


공격속성을 다양하게 넣어서


공격을 누르면 예를 들어 횡베기 종베기 찌르기 등을 넣은후 사용시 기력소모를 하게 됩니다.


그 기력은 방어를 누르면 조금 회복된다는 방식으로 잘 사용하지 않는 커맨드 방어를 이용할수 있도록 했습니다..


 


 


 


<진행>


게임진행방식은 대부분이 주위에서 임무를 얻어 수행하는 방식이 주를 이루고요


 


게임 전체적인 스토리도 구상중입니다... ㅎㅎ;;;


 


임무에도 결과가 한종류가 아닌 멀티 엔딩도 몇가지 있도록 할거에요 ㅎㅎ


 


예를 들면 한NPC가 잃어버린물건을 찾아달라고 했을때..


그 잃어버린물건을 자기가 갖고 못찾았다고 하던지


그물건을 주고 다른 보상을 받는 다던지...


기호?에 맞게 임무를 수행하실수 있을겁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잡다한 시스템>


배고픔 시스템-이 있어서 시간이 지나거나 잡다한행동을 할시 배고픔을 느낍니다..


                   그러면 음식을 먹어야하는데요.. 그 음식을 해서 먹던지 사서 먹던지... ㅋㅋ;;


요리- 바로 위설명처럼 요리를 해서 먹어도 되구요 팔수도 있게 할생각입니다 ㅎㅎ


능력치- 능력치에 변수를 대입해서 소수점을 부여했습니다. 0.1 0.2 이렇게 가다가 1.0이 되면 능력치가 1 추가 되는거지요 ㅎ


           그래서 음식을 먹거나 수련 같은것을 해서 소수점 수치로 능력치를 올릴수 있게 했습니다~


           한번에 1,2 이렇게 올리면 차이가 너무 날거 같아서 이런 시스템 도입을...


직업-많은종류로 두려고 하는데요... 무조건 싸우기만 하는 직업이아닌 생산, 판매, 조사 등을 하는 직업들도 넣을생각입니다 ㅎ


        전직도 무조건 아이템을 얻어오는것이아닌


         성직자는 예식에 많이 참여하는등... 그 직업에 맞는 요건을 맞췄을때 전직할수 있도록..


 


기술- 기술은 돈이 드는것도 있고 안드는것도 있겠지만..


        경험치로 기술을 사는? 형식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


 


담에 뵈요~ ㅎㅎ;;


 


먼가 조잡하네요 ㅜㅡㅜ


 


다음에는 좀더 체계적으로 써서 올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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