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래도 다음주내에도 전투 시스템 완전하게 만들긴 힘들거같습니다. 시험기간도 다가오고...
그래도 1주일만에 대충 형태는 갖췄군요.
일반공격하는건 쉽게 만들것는데 스킬사용에 가서 좀 고생할듯...
일단 전투시스템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SRPG의 형태를 띄고 있으며...
정해진 미션으로만진행하지 않고 자유도도 상당히 높힐 생각입니다.
아군은 아무래도 4명만으로 진행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저도 힘들고 하니...)
총 올릴수 있는 능력치는 4개가 존재하며
힘 : 아이템장비에 영향을 주며!? 대부분무기에 타격치와 관련이있다.
힘상승시 약간의 HP상승 효과를 볼수있다.
체력 : HP와 보이지 않는 수치인 정신력에 연관이있으며
TP의 양에도 많은 영향을 준다.MP에 약간의 영향
민첩 : TP의 양에 약간의 영향을 주며 명중률 회피율에 영향을 준다.
지능 : 마법공격력 방어력에 영향을 주며 정신력에도 영향을 준다.
MP의 양을 상승시켜준다.
그외에도 보이지않거나 다른수치들이 있습니다.
HP : 모르면 바보;;
MP : 이하동문;;
TP : 이수치를 사용하여 전투시 이동및 공격 스킬사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즉 자신의 턴이 왔다면 한번이동하고 한번 공격하는것이 아니라.
이 수치의 양에 따라 몇번이고 공격을 할수있을것입니다.
더불어 적들도 TP는 존재하므로 강한적의 경우 10단을 넘어가는 콤보 구경하는것도
힘들지 않을거에요.
정신력 : 보이지 않는 수치지만 존재하는 수치로 전투가 끝나면 완전 회복됩니다.
하지만 타격형 공격을 많이 당할경우 정신력 수치가 심하게 깍이며
0가 되었을 경우 기절해 버리죠
정신력이 0이되어 기절한경우 TP가 회복되지 않지만
얼마후 다시 정신을 차릴수가 있습니다.
exp : 경험치...
여기서 경험치는 여러용도로 사용됩니다.능력치 상승시킬때라던지 레벨을 올릴때라던지
스킬을 올릴때도 사용되죠
(레벨당 올릴수있는 능력치는 한계가 있으며 스킬상승때 필요경험치가 2000 이라면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가 2001 이상이어야 합니다. 안그러면 바로 레벨이 상승해버리기 때문에
다시 경험치가 0이 되서리;; 덕분에 경험치 너무 모으다간 바로 레벨업;;)
후우... 다음번엔 플레이할 케릭터나 레온하트 용병단 단원들 소개를 하것습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