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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제목 라페데푸스(La fεte des fous)는,
미치광이들의 축제라는 뜻입니다.

주인공은 레이안으로, 여신 헤리스에 의해 대륙 헤인으로 오게 됩니다. 대륙은 평화로운 듯 보이지만 실상 그 속은 이미 주체할 수 없을 만큼 혼돈이 가득찬 상태. 레이안은 헤인에서 점차 일들을 겪어감에 따라 혼돈에 보다 가깝게 다가가고 혼돈의 원인을 파헤쳐, 마침내 대륙을 구해낸다- 라는 스토리를 지니고 있습니다.

게임의 진행은 시작 시 비교적 가벼운 느낌으로 행할 것이나, 진행도가 높아질수록 서서히 여러 가지 드러나는 이야기에 의해 조금은 무게 있는 진행, 스토리가 될 것입니다.




게임 시스템면에 대해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만,

능력치는 레벨업에 따라 플레이어가 직접 BP를 배분시킴으로써 상승시킵니다. BP는 레벨업을 한 번 할 때마다 5P가 주어지며, 각 능력치에 1P씩 배분될 때마다 서로 다른 상승률을 보입니다. 그 상승률을 결정시키는 건 직업입니다.

직업은 총 3개로 팔라딘, 어쌔신, 글래디에이터가 있습니다. 팔라딘은 맷집과 기력에서, 어쌔신은 민첩도와 운에서, 글래디에이터는 힘과 HP에서 높은 상승률을 보입니다.




스탯은 총 11개가 있습니다.

기본능력과 상세능력으로 나뉘어집니다. 기본능력은 HP, SP, 힘, 맷집, 기력, 민첩도, 운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상세능력은 공격력, 방어력, 기 공격력, 기 방어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본능력은,

우선 [HP]. BP배분으로 한계치 9999까지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HP, SP를 제외하고 모두 한계치 999까지 상승 가능.) [SP], 항상 10포인트뿐이며 기술을 사용할 때 최소 1포인트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전투 시 정해진 시간마다 1포인트씩 차오르는 성질을 지니고 있습니다. 크리티컬 공격에 성공해도 1P 차오릅니다. 일종의 기술에 대한 스태미너입니다. BP로 상승시킬 수 없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능력창에 표시되진 않습니다.

[힘]과 [맷집]. 힘은 주인공이 아무 것도 장착하지 않았을 경우의 공격력에 해당합니다. 또한 무기나 방어구 등을 착용할 때 간혹 필요한 조건으로 제시되며, 힘이 낮으면 원하는 장착구를 아예 사용하지 못합니다. 맷집은 주인공이 아무것도 장착하지 않았을 경우의 방어력에 해당합니다.

[기력(氣力)]. 기력은 주인공이 아무 것도 장착하지 않았을 경우의 기 공격력에 해당합니다. 힘과 마찬가지로 간혹 장착구의 필요한 조건으로 제시되며, 기력이 낮으면 원하는 장착구를 아예 사용치 못합니다.

[민첩도]와 [운]. 민첩도는 주인공의 회피율과, 운은 주인공의 크리티컬 확률과 밀접한 관계를 지닙니다. 회피하게 되면 데미지는 전혀 입지 않으며, 크리티컬 공격을 가하면 평소 공격력에서 두 배로 증가된 공격력을 보이게 됩니다. 또한 크리티컬 공격에 성공하면 단숨에 SP가 1포인트 오르게 됩니다. SP를 회복시키는 비싼 아이템보다, 크리티컬 공격을 활용하면 금전적 걱정 없이 SP를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상세능력은,

우선 [공격력]. 실질적으로 몬스터에게 가해지는 근거리 데미지입니다.
[방어력]. 실질적으로 몬스터가 가해오는 근거리 데미지를 막아내는 수치입니다.
[기 공격력]. 실질적으로 몬스터에게 원거리 데미지입니다.
[기 방어력]. 실질적으로 몬스터가 가해오는 원거리 데미지를 막아내는 수치입니다.




일반적으로 물리적 데미지는 일반 공격과 3개의 기술에 의해 가해지며, 비물리적 데미지는 2개의 기술에 의해 가해집니다.

기술은 총 7개로서, 크리티컬 히트, 일격참, 월광참(必), 기공탄, 초기공탄, 대쉬, 힐링입니다. 기술은 제각기 SP 소모량, 딜레이 수치가 다릅니다.

기술을 사용하게 되면 HP바 오른쪽의 딜레이 스퀘어 중 정해진 하나가 사라집니다. 딜레이는, 기술을 사용한 후 일정시간 동안 같은 기술을 재빨리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으로, 사라진 딜레이 스퀘어가 다시 돌아오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술은 각기 레벨 3까지 올릴 수 있으며, 레벨을 올리기 위해선 기술을 보다 많이 사용하여 숙련도를 쌓아야 합니다. 이때 공격성이 없는 기술은 단지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숙련도가 쌓이지만, 공격성이 있는 기술은 반드시 사용할 때 적에게 명중시켜야 숙련도가 쌓입니다.

모든 기술은 크리티컬 공격이 따로 발동하지 않습니다. 크리티컬 공격이 발동하지 않아도 위력은 엄청납니다.

기술을 배우는데에는 각기 정해진 조건이 있으며 그것을 만족시켜야만 배울 수 있습니다.

기술에 대해 설명하자면,

우선, [크리티컬 히트]. 100% 확률로 평소 공격력의 두 배의 위력을 데미지로 가합니다. 이때는 SP가 차오르지 않습니다. 짧은 딜레이가 장점이지만, 레벨 1일 때는 4포인트나 되는 SP를 소모합니다. 스킬레벨 3일 때는 소모되는 SP가 2포인트로 감소합니다. 근거리 공격입니다.

[일격참]. 크리티컬 히트보다 강력한 공격력을 데미지로 가하며, 명중된 적은 멀리 나가떨어집니다. 딜레이가 조금 긴 게 단점이지만 소모되는 SP는 항시 2포인트라는 게 장점입니다. 근거리 공격입니다.

[월광참]. 레이안의 필살기입니다. 일격참보다 강력한 공격력을 데미지로 가하며, 명중된 적은 보다 멀리 나가떨어집니다. 딜레이가 가장 길며, 소모되는 SP는 5포인트입니다. 사용 시 체력 또한 레벨에 따라 일정한 퍼센티지로 소모됩니다. 근거리 공격입니다.

[기공탄]. 레이안의 기로 발현된 구체를 적에게 쏘아냅니다. 쏘아진 구체는 적을 관통하지 못하며, 스킬레벨이 상승함에 따라 공격범위가 넓어집니다. 적을 관통할 수 없지만, 짧은 딜레이와 적은 SP소모율이 장점입니다. 원거리 공격입니다.

[초기공탄]. 레이안의 기로 발현된 앞이 두드러진 구체를 적에게 쏘아냅니다. 기공탄보다 강력한 기 공격력을 지닙니다. 적을 관통하며, 스킬레벨이 상승함에 따라 공격범위가 넓어집니다. 기공탄과는 달리 조금 긴 딜레이와 조금 많은 SP 소모율을 지닙니다. 좁은 길에서 적이 많을 때 사용할 때, 보다 활용적인 기공격이 될 수 있습니다. 원거리 공격입니다.

[대쉬]. 적을 뚫고 지나갈 수 있는 기술로 데미지를 주지 않습니다. 적이 앞길을 막고 있다든가 포위망이 형성되어 있을 때 적의 등뒤로 단숨에 갈 수 있는 유용한 기술입니다. 때때로 본래 지나갈 수 없는 길 따위를 지나갈 수 있도록 하기도 합니다. 낮은 SP소모율과 딜레이도 장점입니다. 스킬레벨이 상승할수록 보다 긴 거리를 단숨에 지나갑니다.

[힐링]. 스스로를 회복시키는 기술입니다. 조금 부담되는 SP소모율과 딜레이를 지니지만, 스킬레벨이 상승하면 HP회복율이 보다 높아집니다. 후반에 가면, 일정 HP밖에 회복시키지 못하는 힐링 아이템보다 보다 많은 HP를 회복시킬 수 있는 유용한 기술입니다.

위의 액티브 스킬에 포함되지 않는 패시브 스킬 두 개도 있으며, 매의 눈과 바람의 의지입니다.
[매의 눈]은 회피율을, [바람의 의지]는 크리티컬 확률을 두 배로 높여줍니다.




대륙 헤인은 이곳 시간 30분이 지나면 하루가 지나며, 15분을 주기로 밤낮이 뒤바뀝니다. 때때로 몇몇 몬스터들은 밤에 보다 포악해지는 습성을 지니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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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곳까지가 현재 시스템상으로 구현시킨 부분입니다. 전투부분은 몬스터들의 능력치나 특징을 제외하면, 모두 구현시켰다고 보시면 됩니다.




앞으로 구현시킬 부분은 몬스터들의 특징입니다. 몬스터들은 주인공과 마찬가지로 원거리 공격을 사용하기도 하며, 조금 특이한 기공격을 행하기도 합니다. 낮은 확률로 반격을 당하기도 하며, 물리적 방어율이 100%에 달하거나, 비물리적 방어율이 100%에 달하는 몬스터도 있기 때문에 하나의 능력치만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육성법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보스급 몬스터들, 적들은 공략법이 있는 녀석과 없는 녀석으로 구분지을 예정입니다.




이벤트는 정규 이벤트와 비정규 이벤트로 구분될 것이며, 비정규 이벤트는 스토리 진행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고, 정규 이벤트는 스토리 진행 그 자체입니다.

이벤트의 한 종류인 퀘스트를 완수하면 주인공의 명성치가 상승하며, 상승된 명성치는 또다른 퀘스트를 할 수 있는 조건으로 작용합니다. 여기서 레벨 또는 경험치와, 명성치는 전혀 다른 개념으로, 레벨이나 경험치가 많아도 명성치가 낮으면 퀘스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참고로 제가 도트나 그래픽 부분이 딸려서 현재 칩셋의 배치나 주인공의 모습이 좀 정이 안 가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그 부분은 어쩔 수 없게 되었습니다. 혹 고마우신 도트분이 절 도와주시거나, 같이 제작하신다면 마다할 생각은 없습니다만..;




찍어둔 스샷은 많은데 올릴 수 있는 건 9장이라 저것만 올리게 되었습니다. 차후 생존 신고를 계속할 예정이며, 그때마다 기술 스샷이라든가, 완성된 맵이나 시스템 등을 선보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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