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맵칩 사용법이나 기본적인 이벤트 만드는 법은 아시리라 믿고......
칩셋은, 기본셋을 주로 사용합니다. 그 외에 다운 받은 맵칩을 사용하는 방법은...
일단, "소재 관리"로 CHIPSET 폴더에 칩셋 파일을 추가합니다.(XYZ형식으로 불러오시길 권장드립니다.) 그 뒤에는, "데이터 베이스"에서 칩셋 쪽으로 갑니다. 그런 다음에, 일단 칩셋 아래에 있는 "최대수의 변경"을 눌러서 최대수를 늘립니다. 그 뒤에, 불러온 칩셋 그래픽 파일을 중앙 상단의 "칩셋의 그래픽"부분에서 불러옵니다. 이 때, 기본 칩으로 설정된 부분에서 불러와도 되고 추가된 맵칩 부분에 불러와도 됩니다. 기본 칩셋을 사용할 거라면, 빈 곳에 불러오는 것이 좋겠지요. 그리고, 맵 칩 이름도 적어둡니다.(칩셋 그래픽 좌측에 메뉴가 있습니다.)
그 뒤, 새로운 맵칩을 사용하려면...... 좌측의 트리구조 맵에서, 맵의 이름을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하면 나오는 "맵의 설정"을 누릅니다. 여기서, 좌측 상단의 "이름"아래에 있는 "칩셋" 부분에서 맵을 바꿔줄 수 있습니다.
주인공은 알아서 만드시면 됩니다. 이 것에 대해서는 할 말 없음.
그리고, "이벤트 편집 모드"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르시면, "파티의 초기 위치 설정"이라는 것이 나옵니다. 이걸로 파티의 초기 위치를 설정해두지 않으면, 게임 시작할 때 오류가 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칩셋은, 기본셋을 주로 사용합니다. 그 외에 다운 받은 맵칩을 사용하는 방법은...
일단, "소재 관리"로 CHIPSET 폴더에 칩셋 파일을 추가합니다.(XYZ형식으로 불러오시길 권장드립니다.) 그 뒤에는, "데이터 베이스"에서 칩셋 쪽으로 갑니다. 그런 다음에, 일단 칩셋 아래에 있는 "최대수의 변경"을 눌러서 최대수를 늘립니다. 그 뒤에, 불러온 칩셋 그래픽 파일을 중앙 상단의 "칩셋의 그래픽"부분에서 불러옵니다. 이 때, 기본 칩으로 설정된 부분에서 불러와도 되고 추가된 맵칩 부분에 불러와도 됩니다. 기본 칩셋을 사용할 거라면, 빈 곳에 불러오는 것이 좋겠지요. 그리고, 맵 칩 이름도 적어둡니다.(칩셋 그래픽 좌측에 메뉴가 있습니다.)
그 뒤, 새로운 맵칩을 사용하려면...... 좌측의 트리구조 맵에서, 맵의 이름을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하면 나오는 "맵의 설정"을 누릅니다. 여기서, 좌측 상단의 "이름"아래에 있는 "칩셋" 부분에서 맵을 바꿔줄 수 있습니다.
주인공은 알아서 만드시면 됩니다. 이 것에 대해서는 할 말 없음.
그리고, "이벤트 편집 모드"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르시면, "파티의 초기 위치 설정"이라는 것이 나옵니다. 이걸로 파티의 초기 위치를 설정해두지 않으면, 게임 시작할 때 오류가 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