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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수한 변수번호를 이용하다보면 문제가 생깁니다.

 

예를 들어 몹 10마리까지 있는 전투시스템을 만들고, 특정 전투에서 2x2의 몹을 구현하고자 합니다.

그럼 몹 4마리를 붙이는 수밖에 없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몹 1을 때릴때랑 몹 2를 때릴때의 결과가 다르다는 겁니다.

몹1~4 누굴 때려도 몹1의 체력이 까지러면 어케 해야 할까?

 

아니면 자작 턴전투를 만들었는데 케릭터 순서가 4,1,2,3순이었다.

...어째야 하죠? 다시 만듭니까? 그럴 순 없죠.

 

이럴땐 변수번호의 변수를 이중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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