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라.. 몇개월 만에 올려보는 것 같네요.
제가 최근 VX로 제작하는 고로,, 공개할만한 연구나 자료등은 창조도시를 기준으로 배포할 계획입니다.
제가 올리는 강좌는 원본의 위치태그를 올려주시면 무단배포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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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강좌는 블라인드 다듬기부터 하겠습니다.
여기서 블라인드란, 햇빛을 막아주는 그 블라인드를 말하는게 아니고..
맵의 시야를 가려주는 역활을 하는 칩셋을 말합니다.
VX는 기본적으로 칩셋이 상당히 적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세한 사물묘사가 불가능합니다.
집 내부 중에서 방을 꾸밀려면 크기 자체를 축소시켜야 하는데, 이때 한가지 문제가 생깁니다.
<이렇게 대충 방을 그렸습니다. (실력의 한계라고 솔직히 말하지 그래?>
자, 그럼 블라인드를 무엇으로 처리해야 할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싸그리 감싸버리는 것과
아예 어둠 영역으로 칠하는 것이죠.
그치만, 저는 이 두가지 방법이 다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어떤 분은 아예 블라인드 없이 벽을 그려서 따로 독립된 장소를 만드는 경우도 있던데 (페르시아의 공주), 따로 띄여져 있다는 느낌 떄문에 그 역시 별로 마음에 들진 않더군요.
그래서 제 주특기(뻘짓)를 살려보기로 했습니다.
아예 블라인드를 하나 더 그려버렸죠.
<룰루랄라~ 뻘짓을 좋아하는 이 녀석-_-;>
이 자료는 여기서 직접 공개하도록 하지요.
<오른쪽 클릭 -> 다른 이름 저장>
추가 방법은 위 파일, TileE를 받아서 툴상에서 소재관리->System 에서 불러오기 하세요.
이름은 변경하시면 안됩니다.
<툴상 화면입니다.>
뭐, 어쨌든.. 이렇게 블라인드를 직접 그려서 위에 뿌려주니 조금 부드러운 2차 블라인드가 만들어졌습니다.
<실제 플레이 화면>
옆에 살짝 길을 보이게 하는건 센스(...)
이 2차 블라인드는 화면보다 더 작은 맵을 그릴때 사용합니다.
P.S
그러고보니 저 방, 문이 없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