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에는 검사가 빠지지 않죠
이 검사들에게
(창세기전에서 제국식 검굴, 왕국식 검술 나누 듯이)
[사람 이름=검술문파의 창시자]류라는 식으로
검술 문파를 주는 거지요
검이 아닌 다른 무기를 쓰는 전사들에게도 해당가능하겠네요
게임 시작부에 이 검술문파를 선택하게 하는 것은 어떨지^^
문파마다 다른 스타일의 능력치 벨런스, 스킬을 설정해 줌으로서
전투 양상의 변화, 스킬의 다양성 확보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검 중에서도 a 검은 A 검술 문파에 보너스 데미지를 줄 수 있고
b 검은 A 검술 문파에 적합하지 않아 오히려 미스날 확률이 높다는 식의 설정도 가능하겠습니다
한마디만 더 덧붙이면
스토리 진행과는 별도로
각지의 소드마스터들을 찾아 오의를 전수받는 이벤트를 넣으면 어떨까요?
이 소드 마스터는
마을에서 버젓이 도장을 차리고 있는 경우도 있고
전혀 검사같기 않은 모습으로 살고 있거나
아예 마을 밖에 거주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찾아야 되는 거죠
포기 못하도록 찔끔찔끔 힌트를 제공해 가면서 찾게 만드는 게 좋겠죠? ^_^
오의를 전수해 줄 때도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는 경우도 있고
돈을 요구할 때도 있으며
일을 시킬 수 있고요(미니게임을 넣으면 괜찮겠죠?)
대결을 조건으로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스킬을 전수해주는 소드마스터일수록 찾기 어렵게 하고 대결을 시키면 좋겠죠?
게임을 다시하게 만들 때 유용한 방법이겠죠?
(이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 게임을 다시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할지도;;;)
이상..재리였습니다
아침(?)에 시간이 나서 아침부터 글을 쓰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이 검사들에게
(창세기전에서 제국식 검굴, 왕국식 검술 나누 듯이)
[사람 이름=검술문파의 창시자]류라는 식으로
검술 문파를 주는 거지요
검이 아닌 다른 무기를 쓰는 전사들에게도 해당가능하겠네요
게임 시작부에 이 검술문파를 선택하게 하는 것은 어떨지^^
문파마다 다른 스타일의 능력치 벨런스, 스킬을 설정해 줌으로서
전투 양상의 변화, 스킬의 다양성 확보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검 중에서도 a 검은 A 검술 문파에 보너스 데미지를 줄 수 있고
b 검은 A 검술 문파에 적합하지 않아 오히려 미스날 확률이 높다는 식의 설정도 가능하겠습니다
한마디만 더 덧붙이면
스토리 진행과는 별도로
각지의 소드마스터들을 찾아 오의를 전수받는 이벤트를 넣으면 어떨까요?
이 소드 마스터는
마을에서 버젓이 도장을 차리고 있는 경우도 있고
전혀 검사같기 않은 모습으로 살고 있거나
아예 마을 밖에 거주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찾아야 되는 거죠
포기 못하도록 찔끔찔끔 힌트를 제공해 가면서 찾게 만드는 게 좋겠죠? ^_^
오의를 전수해 줄 때도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는 경우도 있고
돈을 요구할 때도 있으며
일을 시킬 수 있고요(미니게임을 넣으면 괜찮겠죠?)
대결을 조건으로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스킬을 전수해주는 소드마스터일수록 찾기 어렵게 하고 대결을 시키면 좋겠죠?
게임을 다시하게 만들 때 유용한 방법이겠죠?
(이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 게임을 다시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할지도;;;)
이상..재리였습니다
아침(?)에 시간이 나서 아침부터 글을 쓰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