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중에 마법은 거의 쓰지 않아도
일정 수준 이상의 경험치를 획득하면
종합적인 성장을 하는 것이 대부분 RPG에서 봐왔던 건데요
이건 사실 비현실적인 측면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예 대항의 시대 온라인에서 전투레벨, 모험가레벨, 상인레벨을 분리해 놓았듯이
검술 레벨, 마법 레벨, 기술 레벨 등으로 파트별로 분리하는 것은 어떨까요?
이 파트별 레벨이 무기구입이나 기술 습득에 영향을 주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거죠
아니면 각각의 능력치(힘, 지력, 체력 등)의 성장이 별도로 성장하는 방식도 생각해 보았습니다
공격을 많이 할수록 기술력과 힘이 성장하고 마법을 많이 쓸수록 지력이 성장하는 식으로 말이죠
대신 길드같은 곳에서 일정한 테스트를 통해
자격증(ex. B급 전사 인증서)를 발급해서
해당 자격증을 가진 플레이어에게
일정한 혜택혹은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을 주는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도 구상햐 보았습니다
가입한지 얼마 안되서 처음 글을 써보네요
구상만 하다 끝낼 바에 조금씩 공유해보는 게 더 이익일 것 같아서
살짝 남겨봅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일정 수준 이상의 경험치를 획득하면
종합적인 성장을 하는 것이 대부분 RPG에서 봐왔던 건데요
이건 사실 비현실적인 측면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예 대항의 시대 온라인에서 전투레벨, 모험가레벨, 상인레벨을 분리해 놓았듯이
검술 레벨, 마법 레벨, 기술 레벨 등으로 파트별로 분리하는 것은 어떨까요?
이 파트별 레벨이 무기구입이나 기술 습득에 영향을 주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거죠
아니면 각각의 능력치(힘, 지력, 체력 등)의 성장이 별도로 성장하는 방식도 생각해 보았습니다
공격을 많이 할수록 기술력과 힘이 성장하고 마법을 많이 쓸수록 지력이 성장하는 식으로 말이죠
대신 길드같은 곳에서 일정한 테스트를 통해
자격증(ex. B급 전사 인증서)를 발급해서
해당 자격증을 가진 플레이어에게
일정한 혜택혹은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을 주는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도 구상햐 보았습니다
가입한지 얼마 안되서 처음 글을 써보네요
구상만 하다 끝낼 바에 조금씩 공유해보는 게 더 이익일 것 같아서
살짝 남겨봅니다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