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그대로 스킬을 합성하는 시스템입니다.
일단 과정을 간단히 적는다면
스킬 포인트 획득(몬스터 사냥,퀘스트,이벤트 등으로)
↓
스킬 조합소(꼭 이런 이름일 필요는 없겠지만...)
↓ ↓ ↓
스킬을 배운다 스킬을 합성한다 스킬을 분리한다
↓ ↓ ↓
스킬 포인트 소모 스킬 포인트 소모 돈 소모
↓ ↓ ↓
스킬 습득 합성한 스킬 사라짐 하위 단계의 스킬 습득
↓
새로운 스킬 습득
대충 이정도인데 여기서 스킬의 종류는 1단계에서 7단계(더 높아질수도 낮아질수도 있겠지요.)
로 나눠지며 같은 단계의 스킬만을 합성할수 있습니다.(스킬 합성 방법이 극도로 복잡해지는걸 방지)
그리고 같은 단계의 스킬을 합성하면 합성한 만큼의 상위 스킬이 나오는 거죠.
예를 들자면,
1단계의 파이어 볼트 ↔ 3단계의 마그나 블레이드 = 합성 불가능
2단계의 콜드 브레스 ↔ 2단계의 배쉬 = 3단계의 프로즌 스트라이크
1단계의 파이어 볼트 ↔ 1단계의 아이스 볼트 ↔ 1단계의 썬더 볼트 = 3단계의 엘리멘탈 블라스터
이런 식이겠죠.
그리고 1단계 스킬 4개를 한번에 섞으면 4단계의 스킬이 나오고
2개씩 섞은뒤 다시 2개를 섞으면 3단계의 스킬이 나오는 문제를 친구가 지적했었는데
이점은 스킬 조합법에 따라 다른 종류에 스킬이 나오게 하면 될거라고 봅니다(랄까,더 복잡해졌네)
여기에 숙련도 라던가 다른 시스템도 섞으면 꽤 괜찮은 시스템일거라 생각해요..
(그보다 이거 노가다의 극치네.....)
by,'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아이디어는 다른 사람도 벌써 생각하고 있다'라고 생각하고 최대한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떠올리려 노력하는 괴짜꼬마
일단 과정을 간단히 적는다면
스킬 포인트 획득(몬스터 사냥,퀘스트,이벤트 등으로)
↓
스킬 조합소(꼭 이런 이름일 필요는 없겠지만...)
↓ ↓ ↓
스킬을 배운다 스킬을 합성한다 스킬을 분리한다
↓ ↓ ↓
스킬 포인트 소모 스킬 포인트 소모 돈 소모
↓ ↓ ↓
스킬 습득 합성한 스킬 사라짐 하위 단계의 스킬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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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스킬 습득
대충 이정도인데 여기서 스킬의 종류는 1단계에서 7단계(더 높아질수도 낮아질수도 있겠지요.)
로 나눠지며 같은 단계의 스킬만을 합성할수 있습니다.(스킬 합성 방법이 극도로 복잡해지는걸 방지)
그리고 같은 단계의 스킬을 합성하면 합성한 만큼의 상위 스킬이 나오는 거죠.
예를 들자면,
1단계의 파이어 볼트 ↔ 3단계의 마그나 블레이드 = 합성 불가능
2단계의 콜드 브레스 ↔ 2단계의 배쉬 = 3단계의 프로즌 스트라이크
1단계의 파이어 볼트 ↔ 1단계의 아이스 볼트 ↔ 1단계의 썬더 볼트 = 3단계의 엘리멘탈 블라스터
이런 식이겠죠.
그리고 1단계 스킬 4개를 한번에 섞으면 4단계의 스킬이 나오고
2개씩 섞은뒤 다시 2개를 섞으면 3단계의 스킬이 나오는 문제를 친구가 지적했었는데
이점은 스킬 조합법에 따라 다른 종류에 스킬이 나오게 하면 될거라고 봅니다(랄까,더 복잡해졌네)
여기에 숙련도 라던가 다른 시스템도 섞으면 꽤 괜찮은 시스템일거라 생각해요..
(그보다 이거 노가다의 극치네.....)
by,'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아이디어는 다른 사람도 벌써 생각하고 있다'라고 생각하고 최대한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떠올리려 노력하는 괴짜꼬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