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기타
2005.09.22 07:46

미니맵을 만드는것은 어떨까요?

조회 수 941 추천 수 2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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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이건 2가지 타입으로 분류됩니다.


1)바닥에 하나하나 전부다 이벤트를 깔아대는겁니다...-ㅅ-^ '이벤트는 주인공이 닿을시'로 해두고, 닿을때마다 그래픽을 변경하는식으로.... 물론 미니맵은 오른쪽위(또는 오른쪽아래)에 깔아두는게 기본이겠죠;;;
그렇지만 이것의 단점은.... 이벤트깔기가 귀찮다는겁니다.... 뒤에 소개할 '방법2'보다는 나을것 같아도 이거한번깨지는날엔 완전 뿅갑니다...=ㅅ=;; 그리고 텔레포트,귀환등 마을로 돌아올때의 그래픽도 전부 입력해주셔야....=ㅅ=;; 저같은경우는 그래픽이 귀찮아서 안합니다...


2)캐릭터의 이동을 직접 정리하는 겁니다. 방법1과는 달리 한가지 이벤트를 만들어두면 맵에 붙여넣을 필요는 없죠. 문제는 그것들을 정리하는겁니다. 그... 뭐있잖습니까. 이벤트가 발동하는중에도 캐릭터는 움직일수있는(헑 안되려나?!) 그런걸로 하면될거구요, 모티브는 알다시피
조건분기:캐릭터가 위를 향해있다
-그래픽의 이동,(x,y)
그외의경우:....
이런식으로 하는거죠. 그리고 출발지점을 목표로 삼기 때문에 출발지점은 되도록이면 1칸으로 합니다. 그리고 맵을 넘어가는 이벤트들에는 스위치를 직접 입력해서(맵이 103개면 103개의...=ㅅ=^)하는겁니다..하하 물론 현실불가능하다는건 압니다....으악 살려주셈

그리고 저도 실제로 그림판으로(!!)미니맵을 제작하려고 합니다... 근데.... 도대체 화면왼쪽위에 맵이름뜨는거(잠깐뜨고 사라지는거 있잖수)랑 오른쪽위에 미니맵뜨게하는 좌표를 모르겠단말입니다!!! 으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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