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기타
2006.01.08 06:58

밑에 교역시스템글... 여러가지 추가

조회 수 391 추천 수 1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예)후추------------------------------------
후추:향신료로 인도에서 많이 재배됀다.

     -구입시(인도)-

변수의조작:[1:향신료시세]대입,난수80~120
변수의조작:[2:후추가격]대입,300 (300원의경우)
변수의조작:[2:후추가격]곱셈,[변수1]
변수의조작:[2:후추가격]나눗셈,100
문장의표시: 현제 후추의 시세는 V[1]이여서,
                 현제 후추가격은 V[2]입니다. 사시겠습니까?
선택지의표시:예,아니오
예의경우>
문장의표시:몇개를사시겠습니까?
수치입력의처리:3자리 [3:후추팔고사는갯수]에유효
문장의표시:정말로 V[3]만큼 사시겠습니까?
선택지의표시:예,아니오
예의경우>
변수의조작[2:후추가격]곱셈,[변수3]
문장의표시:후추의 총가격은 V[2]입니다. 사시겠습니까?
선택지의표시:예,아니오
예의경우>
변수의조작:[4:현제 주인공이 가진돈]대입,가진돈
조건분기:[2]가 [4]이하
가진돈의증감:변수[2]만큼 감산
변수의조작:[5:후추갯수]가산,[변수3]
변수의조작:[6:적재량]가산,[변수3]
그외의경우:
문장의표시:돈이 부족합니다.
아니오의경우>
문장의표시:알겠습니다
아니오의경우>
문장의표시:알겠습니다.
아니오의경우>
문장의표시:알겠습니다.

     -파는경우(유럽)-

변수의조작:[1:향신료시세]대입,난수80~120
변수의조작:[2:후추가격]대입,6000 (6000원의경우)
변수의조작:[2:후추가격]곱셈,[변수1]
변수의조작:[2:후추가격]나눗셈,100
문장의표시: 현제 후추의 시세는 V[1]이여서,
                 현제 후추가격은 V[2]입니다. 파시겠습니까?
선택지의표시:예,아니오
예의경우>
문장의표시:몇개를파시겠습니까?
수치입력의처리:3자리 [3:후추팔고사는갯수]에유효
조건분기:[3]이 [5]이하
문장의표시:정말로 V[3]만큼 파시겠습니까?
선택지의표시:예,아니오
예의경우>
변수의조작[2:후추가격]곱셈,[변수3]
문장의표시:후추의 총가격은 V[2]입니다. 파시겠습니까?
선택지의표시:예,아니오
예의경우>
가진돈의증감:변수[2]만큼 가산
변수의조작:[5:후추갯수]감산,[변수3]
변수의조작:[6:적재량]감산,[변수3]
아니오의경우>
문장의표시:알겠습니다
아니오의경우>
문장의표시:알겠습니다.
그외의경우:
문장의표시:후추의 갯수가 부족합니다.
아니오의경우>
문장의표시:알겠습니다.
----------------------------------------------------------------------------------------
이런식으로하면 대충완료됩니다.

하지만 이럴시에는,팔때 999999원 이상으로는 못팔게돼죠.
그러므로 팔때는 이렇게 추가해주시면 더욱좋습니다.(사는경우는 제게임에선 100만이상 사는경우가 없기에,안쓰겠습니다.)
------------------------------------------------------------------------------------------
     -파는경우(유럽,100만이상거래)-(단, 100%시세가 1000,2000원,13000원 같이 100원대의자리가 업서야합니다.)

변수의조작:[1:향신료시세]대입,난수80~120
변수의조작:[2:후추가격]대입,6000 (6000원의경우)
변수의조작:[2:후추가격]곱셈,[변수1]
변수의조작:[2:후추가격]나눗셈,100
문장의표시: 현제 후추의 시세는 V[1]이여서,
                 현제 후추가격은 V[2]입니다. 파시겠습니까?
선택지의표시:예,아니오
예의경우>
문장의표시:몇개를파시겠습니까?
수치입력의처리:3자리 [3:후추팔고사는갯수]에유효
조건분기:[3]이 [5]이하
문장의표시:정말로 V[3]만큼 파시겠습니까?
선택지의표시:예,아니오
예의경우>
변수의조작[2:후추가격]나눗셈,10
변수의조작[2:후추가격]곱셈,[변수3]
변수의조작[7:100만이상빼기]대입,[변수2]
변수의조작[7:100만이상빼기]나눗셈,100000
변수의조작[8:100만이하구하기]대입,100000
변수의조작[8:100만이하구하기]곱셈,[변수7]
변수의조작[2:후추가격]감산,[변수8]
변수의조작[2:후추가격]곱셈,10
문장의표시:후추의 총가격은 V[7]00(백 이라써도됩니다.)만원+V[2]원입니다. 파시겠습니까?
선택지의표시:예,아니오
예의경우>
가진돈의증감:변수[2]만큼 가산
아이템의증감:백만원 변수[7]만큼 가산
변수의조작:[5:후추갯수]감산,[변수3]
변수의조작:[6:적재량]감산,[변수3]
아니오의경우>
문장의표시:알겠습니다
아니오의경우>
문장의표시:알겠습니다.
그외의경우:
문장의표시:후추의 갯수가 부족합니다.
아니오의경우>
문장의표시:알겠습니다.
----------------------------------------------------------------------------------
이경우에는 시세가 클릭할때마다 달라진다고 해서 변경 합니다.

조건분기:[9:항해일수]1 이상
변수의조작:[10:시세 가산or감산]대입,난수1~2
조건분기:[10:시세 가산or감산]1과 같은값
변수의조작:[1:향신료시세]가산,난수0~3
조건분기:[1:향신료시세]가 120초과
변수의조작:[1:향신료시세]대입,120
그외의경우
분기종료
그외의경우
변수의조작:[1:향신료시세]감산,난수0~3
조건분기:[1:향신료시세]가 80미만
변수의조작:[1:향신료시세]대입,80
그외의경우
분기종료
그외의경우
분기종료

변수의조작:[2:후추가격]대입,300 (300원의경우)
변수의조작:[2:후추가격]곱셈,[변수1]
변수의조작:[2:후추가격]나눗셈,100
문장의표시: 현제 후추의 시세는 V[1]이여서,
                 현제 후추가격은 V[2]입니다. 사시겠습니까?
선택지의표시:예,아니오
예의경우>
문장의표시:몇개를사시겠습니까?
수치입력의처리:3자리 [3:후추팔고사는갯수]에유효
문장의표시:정말로 V[3]만큼 사시겠습니까?
선택지의표시:예,아니오
예의경우>
변수의조작[2:후추가격]곱셈,[변수3]
문장의표시:후추의 총가격은 V[2]입니다. 사시겠습니까?
선택지의표시:예,아니오
예의경우>
변수의조작:[4:현제 주인공이 가진돈]대입,가진돈
조건분기:[2]가 [4]이하
가진돈의증감:변수[2]만큼 감산
변수의조작:[5:후추갯수]가산,[변수3]
변수의조작:[6:적재량]가산,[변수3]
그외의경우:
문장의표시:돈이 부족합니다.
아니오의경우>
문장의표시:알겠습니다
아니오의경우>
문장의표시:알겠습니다.
아니오의경우>
문장의표시:알겠습니다.

자 이런식으로 하면 항해일수가 1일이 지날때마다 1~3%씩 감소or증가합니다.(단 처음 시작할때 시세를 정해줘야하는 번거로움이...) 또한 시세가 80~120사이에서 왔다 갔다 하죠.

그리고 구입시 **개 이상구입 or판매시 **개 이상판매시 대폭락,대폭등 스위치를 만들어 on시키고 시세에 특정량을 대입, 그리고 위의 시스템을 복사하여 붙여넣기하고 40~60사이로 시세를 잡아도 돼죠.

그리고 또한, 각 마을마다 시세를 정해줄려면 약간 힘들꺼라 하셨는데,실제로는 진짜 마을마다 달라야합니다.

하지만 서지중해,북해,동지중해,아프리카,인도 이런식으로 나누어준다면 약간만 만들어도 됩니다.

또한, **마을에서 판매하고있는 물품은 물가가 싼데, 그런경우는 가격쪽에서 손봐주면됩니다.

그럼 이만~~ 또 수정할것이있으면 수정으로하겠습니다+_+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004 언어/기타 ROAM에 관련된 자료. 174 피군 2006.08.08 24848
1003 [RPG2000] 가이드북 -1- (표지내용무) 창조도시 2005.05.25 14452
1002 [RPG2000] 가이드북 -3- 5 창조도시 2005.06.02 13063
1001 [RPG2000] 가이드북 -2- 2 창조도시 2005.06.01 12488
1000 [RPG2000] 가이드북 -7- 창조도시 2005.05.22 11044
999 [RPG2000] 가이드북 -4- 1 창조도시 2005.06.07 10519
998 [RPG2000] 가이드북 -5- 창조도시 2005.07.10 8731
997 [RPG2000] 가이드북 -6- 1 창조도시 2005.07.10 8376
996 언어/기타 바실리어트 1. 시작하기 전에 Vermond 2007.07.03 6071
995 언어/기타 바실리어트 3. 메인화면 제작 Vermond 2007.08.14 5958
994 언어/기타 연애 시뮬레이션 만들기 2 2 Vermond 2006.08.02 5284
993 언어/기타 [css, js] form - select안의 option들에 스타일 적용하기 4 file 2012.04.28 5204
992 RPG Maker 게이지바 스크립트 브레인 2006.09.08 4995
991 언어/기타 바실리어트 2. 스크립트 입문 1 Vermond 2007.07.05 4976
990 언어/기타 바실리어트 4. 소스 준비 Vermond 2007.08.14 4622
989 RPG Maker SRPG 만들기 강의 - 0. SRPG는 무엇일까? 2 contect 2008.07.27 4352
988 RPG Maker [RPG XP]스크립트를 이용한 SRPG 이동범위 산출 및 범위 보여주기 4 file 신덴 2009.01.09 4170
987 언어/기타 액션게임만들기(Action Game Maker) HELP파일 번역 1 다프트캣 2010.08.19 4099
986 RPG Maker 본문스크랩- rpg 제작툴 NWN 1 세죠 2010.06.26 3746
985 언어/기타 자동 길찾기 기능을 만들어보자 1 file Black-☆ 2010.08.19 3489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51 Next
/ 51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후원창구] | [인디사이드연혁]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주)씨엘쓰리디 All Rights Reserved.
인디사이드 운영자 : 천무(이지선) | kernys(김원배) | 사신지(김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