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회사에서도 살짝 시간 남으니까
뭐 도움 되는거 만들어야겠는데
그럴려면 역시 기술 습득을 해야겠고
기술 습득을 하려면 만드는게 제일이겠죠
문제는 무엇을 만들까 하는건데...
오늘 아방스 어쩌다 잠시 갔는데 거기서인가
아니면 엔하 창도항목에서인가
여튼 다중 플랫폼 개발 환경의 극을 봤습니다 ㅡ.ㅡ;;
윈도 맥 리눅스는 물론이고 아이폰 안드로이드 기타 등등까지.....
으아
했는데 문제는 GPL 라이센스
간단히 설명하자면 GPL 라이센스를 달고 배포하려면 소스코드 죄다 같이 배포해야 됩니다
개인적으로 소스코드 막 공개하는거 별로 안 좋아해서 보니까
돈내면 GPL 안따라도 된다는군요
근데 익스프레스가 연간 99달러(대략 11~2만원)
프로가 1500달러였나? ㅡ.ㅡ;;
그래서 한번 보려다가 포기
GPL 라이센스로 코드 공개하고 싶지 않아서...
만들려면 결국 내가 삽질해야 된다는건데
뭘 만들어야 좋을까요
흐음......
저의 경우는 3D 액션 RPG + 어드벤쳐 게임 프레임워크를 개발중입니다.
COGGON ADVENTURE 2 를 개발하기 위해서죠.
뭘 보셨는진 모르지만, 제 프레임워크도 다중플랫폼이라, 윈도 + 리눅 + 맥 ( + 안드로이드 ( + XBOX 360(?))) 인데,
코딩많이 못해서 자바 가상머신으로 해결했으니 성능은 8:45 하늘나라로 갈지도 모르겠군요. 허허허
아무튼 제가 만드는 프레임워크의 기반엔진(3d 게임엔진)은 BSD라이센스라, 제가 뭘해도 소스코드를 공개할 필요가 없단거죠. 흐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