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러닝+시뮬레이션 게임 Dash! 개발일지로 돌아왔습니다 :D

8주 프로그램인데 이제 벌써 7주차네요 ...

다음주가 마지막입니다 ㅠㅠ

다음주는 Dash 게임 다운로드 링크를 올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저희 투표도 진행해야하는데... 나중에 투표 링크도 올릴테니까

많은 투표 .. 부탁드립니댜 ... ♥

저희의 게임은 지금 거의 완성단계에 있습니다!!!!!!

이제 일부 아트 작업과 버그 수정, 엔딩 부분 작업만 끝나면 됩니당 !!!!

드디어 곧 여러분들께 Dash 게임을 선보일 수 있겠군요 ㅎㅎㅎㅎ

너무 기대됩니다 ><


여자 NPC

소꿉친구/ 후배/ 모범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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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망의 !!!!!!! 공략 대상 NPC입니다 !!!!!!!

남자 캐릭터로 플레이 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저희 게임 시스템을 다시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9스테이지로 이루어져 있고

한 스테이지가 끝날 때 마다 3가지 스탯 중 1개 찍기

-> 9 스테이지가 끝나면 NPC 선택

-> 스탯에 따른 해피엔딩/배드엔딩 송출

입니다!

어떤 스탯을 찍어야할지는

게임 내에 NPC에 대한 힌트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당 :D


남자 NPC

선도부장/ 체육부장/ 학생회장

여자 NPC 소개했으니 남자 NPC도 소개해야겠죵?!

여자 캐릭터로 플레이 시 선택할 수 있는 남자 NPC 목록입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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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자 NPC도, 남자 NPC도 모두 개성 있고 매력 있지 않나요 ㅎㅎㅎ?

저희 아트님이 밤새가면서 그려주신 NPC들입니다 ....!!!

저는 학생회장이 최애입니다 ><

여러분들의 최애캐는 누구신가요?

Dash 게임에서 여러분들의 이상형을 공략해보세요..!


레드마인 사용

버그 찾기

게임 출시 전 단계에서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는데에 제일 중요한 것들을 꼽으라면 이것저것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버그 찾기 및 개선 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팀도 출시 전에 버그를 찾기 위해서

아트/프로그래밍 직군 팀원 2분을 제외한 모든 분들이 버그 찾기에 열중했습니다!

버그를 찾으면 정리를 해놔야 프로그래밍 팀원 분이 수정하기 편리하시겠죠?!

그래서 저희는 '레드마인' 툴을 사용했습니다!

레드마인.png

 

버그를 찾으면 버그의 내용과 언제 나타나는지, 우선순위는 얼마나 되는지, 혹시 버그 부분을 녹화했다면

녹화본까지 넣으면 됩니당 :D

저는 2개 찾는 것도 힘들었는데 .. 저희 QA 직군 팀원분은 혼자서 15개를 찾으셨더라구요 ^^.....

대체 버그를 어떻게 찾는건지 너무 신기했습니당 @__@

이런식으로 레드마인을 작성하면 프로그래밍 팀원분이 하나씩 수정해주고 계십니다!

수정을 거치면 거칠수록 더욱 더 완성도 있는 게임으로 거듭나고 있는 중입니다 ㅎㅎ

저희 게임 많이 기대해주세요 ><


변경점

게임 변경점

그리고 런칭을 향해 달려오면서 총 3개의 다른 팀과 FGT도 진행했습니다!

FGT 때 설문지 조사도 병행했는데, 그 때 받았던 반응들을 참고해서 일부 수정했습니다 ㅎㅎ

크게 변경된 점만 몇 개 말씀드릴게용!

  1. 캔커피

캔커피.png

 

캔커피 아이템

부스터 아이템인 캔커피 아이템입니다!

기존엔 속도 증가 효과만 있었는데

속도가 증가됨에 따라 오히려 난이도만 상향되고 '버프 아이템'이라는 걸 모르겠다는 반응이 많아서 수정했습니다!

변경 내용은 : "속도 : 6 유지 및 방어막 효과 추가. (1회 장애물 면제권)

캔커피 먹고 압정 밟았을 때 : 캔커피 효과는 없어지고 느려지는 속도는 3으로 감속

기본에서 압정 밟고 캔커피 먹었을 땐 : 캔커피 속도인 6으로 가속" 으로 수정되었습니다!

2. 아이템, 장애물 UI 수정

전 개발일지를 보신 분은 아실텐데 저희 스테이지 배경은 학교입니다!

그래서 학교에 맞춘 장애물(뜀틀, 책더미 등)으로 구성했었는데

배경과 아이템, 장애물이 구분이 잘 안된다는 의견들이 많아서

 

장애물에 두꺼운 빨간선을 추가하고

아이템이 둥실둥실 떠다니는 효과+추가 효과를 주었습니다!

고양이-사물함.png

고양이 사물함 예시

이런식으로 빨간선이 생겼습니다 ㅎㅎ

3. 히트박스 수정

그리고 히트박스가 수정되었습니다!

너무 히트박스가 커서 스트레스 받는다는 반응들이 있어서

장애물 크기와 히트박스를 축소했습니다!

가장 말이 많이 나왔던 '청소 표지판, 뜀틀, 책 더미' 는 크기 축소되었고

'거미, 벌, 학주, 고양이 사물함' 은 유지하기로 하였습니다!

4. 상점 변경- 코스튬 삭제

마지막으로 저희의 BM 요소도 변경되었습니다..!

전 개발일지에서 코스튬 소개를 해드렸었는데요,

코스튬이 삭제되었습니다 ㅠㅠ

저희 게임이 러닝+연애 시뮬레이션 장르인 만큼 엔딩 스크립트에 많은 신경을 써야하는데,

코스튬까지 작업하시기에는 아트님의 시간이 부족할 뿐더러,

FGT 때 코스튬 구입의사도 여쭤봤는데 별다른 능력이 없는 코스튬이라 구매의사가 별로 없으시다는 분들이 많아서

코스튬을 아예 삭제하고 그 대신 엔딩 스크립트에 더 많은 노력을 쏟기로 했습니다!

저도 코스튬 1차 작업물 나왔을 때 너무 귀여워서 되게 기대하고 있었는데 아쉬워요ㅠㅠ

그래도 코스튬보다는 엔딩의 완성도가 더 중요하니까요....!!!

그리고 처음에 엔딩도 재미없다는 반응이 있어서 ..... 엔딩도 기획 팀원분들이 갈아엎어주셨습니다 :D

지금 엔딩에 모든 힘을 다하는 중입니다,, 흑흑

곧 저희 Dash! 게임 런칭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P.S...

저는 마케팅 영상을 .. 열심히 만드는 중입니다...

이번주 금요일이 최종발표라 그 안에 완성시켜야해서 ... 아침까지 작업중입니댜 ㅠ__ㅠ

영상 만드는 건 너무 어렵네요 ... 영상 매체 종사자 분들 RESPECT ...

다음 주에 게임 링크와 함께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용 :)

퀄리티가 좋지 않아도 .....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습ㄴㅣㄷr ....! (젭알 ...

다음주에 드디어 최종 개발일지로 돌아오겠습니다 !!!!!!

런칭 이후에 저희 공식 인스타에서 기프티콘 이벤트 진행예정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팔로우 부탁드려용 ><

DASH!(@dash_game_official)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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