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어떻게 구현해볼까 고민하던 퀘스트 마커를 그냥 별도의 이미지로 만들어 기존 퀘스트 NPC 위에 별도의 이벤트로 올려놓았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표현했습니다.
퀘스트가 있는 NPC 머리 위에 ! 이벤트를 두고, NPC에게 이벤트를 수락하면 ?로 바꿔주고, 완료가 되면 아예 없어지게요.
셀프 스위치를 이용하여 단계별로 바뀌는 모습은 구현 가능할 것 같은데, 퀘스트 진행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바뀌게 하려면...
! 나 ? 의 이벤트 속성을 자동실행으로 해야할 것 같은데, 그렇게 해버리면 저 자동실행 이벤트 떄문에 액터가 움직이질 않는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러가지 방법을 생각해봤는데, 제 능력으로는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어서 질문글을 남겨봅니다.
좋은 방법이 있다면 조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를들어 ?는 퀘스트전에 떠있는 것이라면 ?아래의 케릭터가 퀘스트수락하다고 했을때 스위치를 켜서 !로 바꾸면 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