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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7월말에 나올것처럼 이야기하고 벌써 8월 16일이네요.

 

우선 출시일이 늦어지게된 가장 결정적인 사유는 게임의 퀄리티의 문제 때문입니다.

 

출시일에 맞춰 제작을 진행하고 후반부 내부 테스트를 진행하였는데 대체적으로 게임이 아직 출시하기에 이르다는 결론이 나서.

 

여러가지 고민끝에 출시일을 미루더라도 완성도를 더 높이는게 낫다고 판단을 하고 완성도 높이는 작업을 하고있습니다.

 

 

이 게임은 원작이 존재하는 리메이크 게임으로

 

최초에 개발을 시작할때는 원작을 그대로 리메이크하고 모바일포팅만 해서 스토어에 출시해보고 그반응을 수집해서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하는 계획으로 시작하였는데.

 

막상 원작을 그대로 복제이식하는 작업을 마치고 보니. 그냥 내기는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서.

커스트마이징을 좀 해서 내자고 생각하고 원작에 없는 내용을 일부 추가하고

 

다시 보니 추가한부분만 너무 도드라져서 전체적인 밸런스가 안맞는 문제가 있어서.

기왕이렇게 된거 전체적으로 다 손보고 밸런스는 맞춰서 내자라는 최종결론을 내리고 작업중입니다.

 

(사실 7월20일 방학시작쯤 출시하려고 했는데 지금 이미 개학을 해서..ㅡ.ㅡ;;)

 

 

결론을 말씀드리면 7월30일에 나왔다고 가정하면 그때 나왔을 게임보다는 훨씬 완성도가 높아진상태로 나올겁니다.

 

 

그외에 사항들에 대해서 몇가지 더 이야기드리면.

 

 

이번 게임은 스크립트를 쓰지 않은 순수 RPG만들기XP의 기본기능만 가지고 제작된 액션RPG 게임입니다.

액션RPG스크립트로 유명한 XMS 스크립트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그걸 사용치 않은 이유는.

모바일 환경의 최적화를 위해서 입니다.

 

이 게임은 모바일환경에서 잘돌아가게 처음부터 제작되고있는 게임으로 모바일의 버튼구성등을 최대한 그대로 살릴 수 있게 만들고있습니다.

 

시스템은.

-액션RPG

-퀘스트시스템

-스킬

-무기/방어구 강화 시스템

-채집및 조합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메인 퀘스트는 원작의 이야기 전개를 그대로 따라가는 스토리중심의 서정적인 게임으로 90년대 복고풍 JRPG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게임이고.

메인퀘스트를 제외한 서브퀘스트와 각종 성장시스템은 최근 RPG들의 추세에 맞춘 방향을 가진 게임입니다.

 

 

 

아무튼 현재 열심히 제작중입니다.

 

조만간 테스트플레이어 테스트를 거치고 출시일이 윤각이 잡히면 다시 출시일과 함께 소식을 업로드 하겠습니다.

현재 작업 진행률은 90%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근시일내에 출시할 수 있을 겁니다. 아무리 늦어도 8월 안에는 출시 하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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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ofile
    Yanggaeng 2016.08.16 16:51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profile
    무면허라이더 2016.08.16 22:40

    기대가 매우 큽니다. 나오면 꼭 플레이 해보겠습니다. 안그래도 이것 저것 바쁘실 텐데 무리하게 8월 달에 출시 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 생각에 아마 이번 작품은 여기 쯔구르 업계에서 꽤 의미가 깊은 게임일거 같습니다.

  • ?
    준E 2016.08.17 20:27
    늦어진게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완성도가 높아진다니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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