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처음뵙겠습니다.
저는 프로그래머인 dalo입니다.
취업하려고 했지만 열심히 굴려도 취업하지 못했습니다.
그렇기에 내가 좋아하는 게임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게임은 axis와 아머드코어 4~fa~5에 영향을 받아 만들고 있습니다.
대단한 분들 많이 계시는 가운데 이런 어설픈 작품을 올려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좀 더 배움을 얻고자 올립니다.
개발환경은 unity고 pc 플렛폼입니다.
리소스가 독립적이지 못하기에 인디게임은 될수없고 그냥 자작게임입니다.
우주공간에서 로봇을 조립해서 적기를 격추하는 게임입니다.
알파테스트 버전입니다.
현재 미션은 개발중에 있습니다.
아레나는 최하위(E-4)부터 쓰러트려 올라가야합니다.
세이브는 현재 슬롯만 파놔서(ui를 안만들어서)
exit를 누르면 자동으로 0번슬롯에 저장됩니다.
현재 D-1까지의 랭커만 등록되어있습니다.
난이도가 꽤 높습니다.
주요 전투 컨셉은 적의 전술 스타일을 분석하고 그것을 파훼하는 전술과 컨트롤로 극복해나가는 것입니다.
장르
mechanic TPS
다운로드 링크
https://drive.google.com/open?id=0B7yLSc1zfRwLSTJPMkt6cUhDdlk
- 최소사양 테스트
1. 게임 시작 전 로딩은 얼마나 걸리는가(전 보다 길어진거 같음)
2. 게임 시작 전 렉은 얼마나 걸리는가
3. 메모리 오버 사용 , 손실 위험 경고가 뜨거나 하지않는가
4. 프레임 저하가 발생하는가
5. 첫 메뉴를 들어갈때 얼마나 렉이 걸리는가
6. 게임 중 렉은 얼마나 걸리는가
- 미션 테스트
현재 미션 버튼을 누르면 일단 아무효과없이 미션 데모로 이동합니다.(보상X 테스트용)
1. 컷씬은 렉이 걸리지않는가
2. 컷씬의 화면전환이 제대로 작동하는가(페이드 인- 페이드 아웃)
3. 인 게임 플레이중 렉이 걸리지않는가 <- 중요
4. 인 게임 프레임 저하가 몇 정도 발생하는가.
5. 인 게임중 ai가 멈추거나 작동하지않는 경우
6. 인 게임중 튕기는 경우
7. 저사양에서의 인게임 프레임
- 파츠 프리셋 테스트
게라지 창 아래쪽에 'save' 나 'load' 를 누르면 이전 파츠 조립도를 저장하거나 불러올수있습니다.
1. 파츠 프리셋의 저장은 잘 되는가
2. 파츠 프리셋의 불러오기는 잘 되는가
3. 파츠 프리셋의 불러온 기체의 색상이 제대로 적용되는가
- 페인트 테스트
1. 색상이 변하지 않는 부분이 있는가(눈 제외)
- 기체 조작도
1. 팔의 명중률에 따른 명중정도
조작방법
- 메뉴
1. 마우스
- 인게임
1. 마우스 - 시점 이동
2.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오른쪽 무기 발사
3. 마우스 왼쪽 클릭 - 왼쪽 무기 발사
4. 휠 클릭 - 적 락온 고정
5. Q - 오른쪽 어깨무장 전환
6. E - 왼쪽 어깨무장 전환
7. Shift + 오른쪽 클릭 - 오른쪽 무기 퍼지(후 보조무기 전환)
8. Shift + 왼쪽 클릭 - 왼쪽 무기 퍼지 (후 보조무기 전환)
9. WASD - 전후 좌우 이동, 2 회 입력시 대쉬
10. R,F - 상하 이동
11. 숫자 1,2,3,4 - 각 파츠별 어빌리티 사용(엑티브의 경우만)
12 - 컷씬중 esc 혹은 enter - 컷씬 스킵
아래는 영상입니다.
* 지상전 선택가능
* 무기 밸런스 조정
* 신 랭커 C-5 'icon' 추가(파츠는 아직 획득 불가)
* spacebar로 '고도 상승' 가능 (지상전 대응용)
* mission시 튕김 어느정도 해결
* 지상전 세팅에 맞게 ai, 스킬 알고리즘 조정
* altair 코어의 스킬이 발동하지 않는 버그 수정
* 전투화면에서 스킬 ui가 표현되지 않는 버그 수정
bugfix2
*세이브 로드 버그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