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이리저리 뜯어보며 abs 비슷한거라도 만들겠다고 설치는 초보입니다.
일단은 어떤 인풋에따라 공격하는 sprite 나오는것(스프라이트_웨폰 사용), hud, 어떤 버튼을 눌렀을때 멤버가 바뀌는것, 까지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만들면서도 이리저리 소스를 긁어모으고 수정하다보니 배틀러, 액터, 캐릭터의 관계가 좀 모호하더라구요.
일단 제가 생각한것은요,
화면 맵상에 뿌려져서 조종하는것은 게임_캐릭터객체 이고, 턴제배틀에서 나오는 캐릭터는 게임_캐릭터 객체가 아니라 게임_배틀러
이며, 공격이미지와 데미지 같은 전투와 관련된 것은 게임_배틀러 객체에 있다고 이해했습니다.
따라서 abs를 만들기위해서 게임_배틀러에 구현되있는것들중 많은것을 게임_캐릭터상에도 구현해야하구요.
그런데 게임_액터 객체가 또 모호하더라구요. $gameParty의 멤버로 표현되는것은 액터객체들의 배열인데, 이부분이 캐릭터와 어떻게 매핑이되는지 상당히 헛갈립니다.
제가 짐작한 부분이 맞는지, 혹은 액터-배틀러-캐릭터 간의 관계를 설명해주셨으면해서 도움글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