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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PNG

 

 

 

현재 rm MV를 통해 게임 제작하고 있습니다!!

 

한 이벤트가 실행이 되면 위와같은 에러가 뜨면서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실행성공 확률로 말씀 드리자면 

반은 잘 실행되고 반은 이렇게 에러가 뜨면서 실행이 안되더라구요.

 

해당 이벤트가 실행되면

1. 자동실행 이벤트

2. 병렬 이벤트

 

두가지 이벤트가 실행되며,

1번 자동실행이 메인 이벤트,

2, 병렬 이벤트는 단순히 그림을 표시->삭제가 반복되는 편입니다.

 

 

아예 실행이 안되면 처음부터 뜯어 고쳐보는데,

됐다 안됐다 이러니 약이 오르네요 ㅜㅜ

 

해당 에러가 왜생기는지, 해결 방법을 아신다면 알려주세요 ㅜㅜ

 

Who's 리베까

profile

제작 게임 : 

[어드벤처] 붉은늑대 ~붉은 동화~

[공포 방탈출] 나는 그 남자를 죽이지 않았다.

[병맛개그] 메이드 카페에 어서오세요!!


재미있게 플레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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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ofile
    러닝은빛 2016.06.28 15:58
    해당 오류가 왜 생기는지 추적하려면 자세한 오류를 살펴봐야 합니다. F8 버튼을 누르시면 Console 부분에 자세한 오류가 표시됩니다. 화면에는 자세한 오류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오류가 왜 나는지 살펴보려면 자세한 오류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 profile
    리베까 2016.06.28 17:10 Files첨부 (1)

    2.PNG

     

    댓글 감사합니다!!

    말씀대로 F8을 눌러봤습니다 ㅜㅜ

     

  • profile
    리베까 2016.06.28 17:15 Files첨부 (2)

     

    3.PNG

     

     

     

    4.PNG

     

     

  • profile
    lklslel 2016.06.28 18:38
    width(너비) property(속성) 값이 null(비어 있는 메모리)로

    지정되어서 필요한 정보가 모자란 상태라 오류가 뜬겁니다.


    원본 비트맵의 데이터를 완전히 지우시기 보다는 화면에

    표기만 하지 않으시거나, 삭제 후 다시 비트맵 불러오기를

    할 때에 실수가 없는지 살펴보셔야 겠습니다.
  • profile
    리베까 2016.06.28 19:52
    댓글 감사합니다!!
    제가 이미지 파일을 새로 만들어 넣을때에는,
    프로그램에서 불러오기로 가져오는것이 아니라,
    그냥 폴더->이미지로 들어가서 붙여넣기를 합니다!

    이렇게 하는게 잘못된것의 원인인지요?ㅠㅠ
    ***비트맵 불러오기를 할 때에 실수가 없는지->이렇게 말씀하셔서요.

    답변을 잘 이해 못하겠어요 ㅠㅠ 죄송하지만 한번더 설명해주시겠어요?
  • profile
    lklslel 2016.06.29 09:48
    mv는 기본적으로 홈페이지에 사용되는 파일 로딩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제가 말한 비트맵 불러오기를

    할 때에 실수라는 부분을 거론했습니다만...

    그런 말을 한 이유는 레베까님께서 올리신 스샷을

    보고 나와있는 코드를 기준으로 말씀드린 겁니다.

    오류 추적시에 나온 부분에 자바스크립트로 비트맵

    파일 로딩 부분이 나와 있고, 오류가 났다는 표시가

    있어서 그렇게 말씀을 그린 겁니다.


    mv에서는 비트맵파일로딩 함수가 작동을 하더라도

    반드시 파일을 읽어들이는 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이전 버전의 알만툴들과는 달리 사용되는 시점보다

    일찍 파일을 읽어들여 놓아야 합니다. 사용하시고자

    하는 이미지의 크기가 크면 클수록 파일을 읽는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필요할 때에 이미지를 출력하시고 나서 데이터를

    비워버리시려고 하시는 부분은 모바일 실행에서는

    매우 이상적인 방식입니다만, 비트맵 파일 데이터의

    읽고, 지우는 시점의 지정이 꽤나 까다롭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해당시점들을 제대로 지정해서 읽고,

    비우는 활동을 이상적으로 할 수 있다면 모바일에서

    보다 부드럽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겁니다.


    mv의 이 이슈는 업데이트될 예정이라는 말이 있지만

    제작을 하는 사람 입장에서 정말 이상적이라고

    생각할 정도가 될지, 그렇지 않을지는 두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 profile
    리베까 2016.06.29 13:05
    맞아요!! MV로 제작해보니
    이미지를 처음 불러올때 깜빡 거린다고 해야 하나요?
    말씀대로 딜레이가 있더라구요.

    무지했던지라 ㅜㅜ
    왜그런가 했더니 MV와 이미지 로딩 방식부터가 틀려서였네요.

    많이 배워갑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 profile
    러닝은빛 2016.06.28 19:59

    http://mvplugins.tordamian.com/plugins/preload-manager/

    일단 위 플러그인으로 이미지를 사전에 불러오신 후,

     

    자주 사용하는 그림이라면 실시간으로 생성 및 삭제하기 보다는 투명도를 낮추는 방법을 쓰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 로딩이 되어있지 않으면 높이 값을 가져오는데 오류가 생길 수 있으니 쓰고자 하는 그림이 있다면 미리 로딩을 해놓은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림의 표시로 미리 투명한 상태에서 몇 가지 그림들을 불러오게 해놓으면, 위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있으면 그림이 사전에 불러와집니다. 

     

    이때, 그림의 이동으로 투명도를 바꿔서 즉각적으로 표시하는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 profile
    리베까 2016.06.28 21:27
    댓글 감사합니다!!
    알려주신 플러그인 설치후부터는 오류가 안나네요!!
    이미지를 미리 로딩해 두는게 중요한지 처음 알았습니다 ㅜ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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