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이용시간이 약 1시간 정도 되는 알만툴 초봅니다.
여러가지 게임들을 보니 몬스터를 잡을 때 실시간도 있고, 턴제도 있고, 배틀씬 자체가 없는 완전한 실시간 방식도 있더라고요.
제가 구현하고 싶은건 배틀씬 자체가 안 나오는, 맵에서 바로 몬스터를 잡는걸 구현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구현할 수 있을까요? 튜토리얼을 봐도 잘 모르겠어요. 기본 방식은 턴제인데 이걸 어떻게 실시간으로 우회 한다는건지 이해가 잘 안가요.
MV 기준으로 설명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몇가지 제가아는선에서 이야기드리자면.
RPGVX 나 XP의 경우 XMS 같은 액션RPG를 만들어주는 스크립트가 있는데 꽤 좋습니다.
MV는 현재 플러그인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플러그인이나 스크립트를 사용안하고도 만들수 있긴합니다.
기본적으로 알피지만들기 툴은 좌표체계가 있고, 변수계산과 조건분기가 가능하기때문에.
이를 이용해서 액션rpg 구현이 가능하긴 하죠.
말로 개념설명을 드리자면.
나의 좌표와 적의 좌표를 병렬처리로 변수에 대입하고.
이 변수들을 비교하는 방식으로 주인공과 적의 위치를 계산.
키 입력에대한 조건분기를 병렬하여 입력하는 키에따른 기술발사 이벤트를 만들고..
하는것인데. 연습을 많이 해보셔야할겁니다.
이것이 꽤 복잡한지라. 말로 설명드리긴 어렵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