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나도 액알이나 움직이는 타이틀 화면 쓰고싶어! 근데 시스템쪽 잼병이라
하여튼 용사만의 세계는 rpg게임입니다. 대충 마을 순서가 정해져있는데요,
제목에 있는 약초마을은 3번째 마을입니다. 1번째랑 2번째는 평범해서 올리기는 좀 그렇네요.
광원 스크립트를 최대한 써먹어보고, 맵 배치에 많이 공을 들였습니다.
아래가 인게임 샷
햇빛이 왼쪽 위에서 내리쬐고 있으니, 빛나는 부분들을 나무나 지붕의 왼쪽 윗부분에 배치해두었습니다.
그래서 어두운 숲 속에서도 나무들에 빛살이 비치고, 지붕에도 비치는 연출이 생기더라구요.
근데 문제가,
광원 스크립트 + 이벤트 레이어 남용 으로 인해,
한 맵에 이벤트가 상당히 많습니다. 마을은 징그러울 정도로 많죠, 아직 npc도 배치가 안되있는데 말이죠.
그래서 똥컴인 저는 렉이 걸립니다 껄껄
...여러분만 안걸리면 돼죠 ,뭐.
vx에 레이어가 없다는게 이렇게 불편하다는걸 이제 깨달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