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의 색조 변경, 혹은 F.O.와 F.I을 활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공포게임에서는 처음에 어두울 때 대사도 같이 나오다가 대사가 끝나고 밝아지는 점을 고려하면 F.O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대사도 까맣게 덮어버리기 때문) 그래서 색조 변경을 사용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투명한 이벤트로 자동 실행을 만듭니다. 그리고 그 내용은 ...화면의 색조 변경 : (-255,-255,-255,0), @1, 대기 (대사가 나오고 나서) ...화면의 색조 변경 : (0, 0, 0, 0), @(원하는 프레임 수), 대기
이렇게 하면 됩니다. 그런데 위 방법을 사용하면 게임을 시작할 때 처음에 잠깐 밝은 화면이 나오는 단점이 있는데요, 이건 스크립트를 통해 제거할 수 있지만, 저처럼 스크립트를 안 쓰시는 분들은 (못 써서 안 쓰는 건 비밀) 그냥 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보통 공포게임에서는 처음에 어두울 때 대사도 같이 나오다가
대사가 끝나고 밝아지는 점을 고려하면 F.O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대사도 까맣게 덮어버리기 때문)
그래서 색조 변경을 사용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투명한 이벤트로 자동 실행을 만듭니다.
그리고 그 내용은
...화면의 색조 변경 : (-255,-255,-255,0), @1, 대기
(대사가 나오고 나서)
...화면의 색조 변경 : (0, 0, 0, 0), @(원하는 프레임 수), 대기
이렇게 하면 됩니다.
그런데 위 방법을 사용하면 게임을 시작할 때 처음에 잠깐 밝은 화면이 나오는 단점이 있는데요,
이건 스크립트를 통해 제거할 수 있지만,
저처럼 스크립트를 안 쓰시는 분들은 (못 써서 안 쓰는 건 비밀)
그냥 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