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04 07:45

문퀘스트

조회 수 60 추천 수 0 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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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어드벤쳐게임이나rpg게임보면 어떤아이템이있어야 문이열리게 하는거있잖아요 그거어떻게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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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버 2015.10.04 19:39
    문 이벤트는 한 가지 방식으로만 만들 수 있는게 아니고 플레이 형식에 따라 약 4가지 정도로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 생각나는게 4가지 정도네요..)

    1. 간단한 조건 분기
    조건 분기 - 아이템 '열쇠'를 소지중
    문장의 표시 - 문을 열었다!
    이동 경로의 설정 (여기서 '문'이 열리는 애니메이션)
    셀프 스위치 A on (페이지를 하나 더 만들고 열린 문)
    그 외의 경우
    문장의 표시 - 잠겨있다.

    2. 변수를 이용한 조건 분기 (주로 여러 개가 필요할 때)
    변수의 조작 - '소지량' 에 '드래곤 볼'의 소지량 대입
    조건 분기 - '소지량'>=7
    문장의 표시 - 문을 열었다!
    이동 경로의 설정 (여기서 '문'이 열리는 애니메이션)
    셀프 스위치 A on (페이지를 하나 더 만들고 열린 문)
    그 외의 경우
    문장의 표시 - 잠겨있다.

    ※ 위 사항은 기본적인 것으로 '문을 열겠습니까?' 같은 선택지나 문이 열리는 소리 효과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이런 형식은 제 개인적인 생각일 뿐 정석은 아니므로 저보다 훨씬 잘하시는 고수분들의 강좌를 들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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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버 2015.10.05 01:28
    제가 댓글을 쓸 때는 띄어쓰기를 통해 조건 분기를 구분했는데, 쓰고 나니 적용이 안 되서 번잡한 느낌이 드는 게 좀 아쉽네요...
    그래도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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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겨울바다 2015.10.05 01:22
    감사합니다
  • ?
    임버 2015.10.04 19:50
    3. 도구를 장착하는 형식
    주석 - 무기 칸의 이름을 '도구'로 바꾸고 무기 '열쇠'를 만든다.
    조건 분기 - 액터 A가 '열쇠'를 장착 중
    문장의 표시 - 문을 열었다!
    이동 경로의 설정 (여기서 '문'이 열리는 애니메이션)
    셀프 스위치 A on (페이지를 하나 더 만들고 열린 문)
    그 외의 경우
    문장의 표시 - 잠겨있다.

    4. 아이템 커먼 이벤트를 사용 (이건 저도 확실치 않습니다)
    (다음은 열쇠아이템의 커먼 이벤트 내용)
    변수의 조작 - '맵 수'에 '플레이어의 맵 번호' 대입
    변수의 조작 - 'X좌표'에 '플레이어의 맵 X좌표' 대입
    변수의 조작 - 'Y좌표'에 '플레이어의 맵 X좌표' 대입
    조건 분기 - '맵 수' = 1
    조건 분기 - 'X좌표' = 1
    조건 분기 - 'Y좌표' = 1
    조건 분기 - '플레이어'가 위를 보고 있다.
    문장의 표시 - 문을 열었다!
    이동 경로의 설정 (여기서 '문'이 열리는 애니메이션)
    스위치 1 on (페이지를 하나 더 만들고 열린 문)

    ※ 커먼 이벤트에서 셀프 스위치 적용이 됬던가... 가물가물하네요..
    ※ 다시 말하지만 정석이 아니고, 훨씬 간단하면서 멋진 방법들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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