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2654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원래 RPGXP의 드로우 텍스트는 세로가 중앙기준입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에서는 중앙기준이 아니라 위쪽부터 출력하는식입니다
그래서 height값이 높은 텍스트에 대한 오출력이 발생합니다

밑의걸 원버전과 안드로이드 실행기로 각각 실행해보면 뭔소린지 이해갈겁니다


#==============================================================================
# ■ Window_Townname
#------------------------------------------------------------------------------
class Window_Townname < Window_Base  # Window_Townname은 Window_Base에게서 모든걸 물려받습니다...
  def initialize # Window_base에 있는 함수 initialize
    super(480, 380, 160, 100) # 슈퍼클레스의 함수에 대입
    self.contents = Bitmap.new(width - 32, height - 32) # 비트맵
  end
  def refresh
    self.opacity = 200
    #기존에 있던 그림 삭제
    self.contents.clear
    #마을 이름 표시
    self.contents.font.color = normal_color
    self.contents.draw_text(16, 0, 150, 32, "마을 이름")
    #힘 표시
    if $game_variables[9] == 1
      self.contents.font.color = crisis_color
      self.contents.draw_text(16, 0, 150, 96, "빛의 마을")
    elsif $game_variables[9] == 2
      self.contents.font.color = system_color
      self.contents.draw_text(6, 0, 150, 96, "바람의 마을")
    elsif $game_variables[9] == 3
      self.contents.font.color = green_color
      self.contents.draw_text(16, 0, 150, 96, "숲의 마을")
    elsif $game_variables[9] == 4
      self.contents.font.color = normal_color
      self.contents.draw_text(16, 0, 150, 96, "왕국 수도")
    elsif $game_variables[9] == 5
      self.contents.font.color = blue_color
      self.contents.draw_text(16, 0, 150, 96, "물의 마을")
    elsif $game_variables[9] == 6
      self.contents.font.color = knockout_color
      self.contents.draw_text(16, 0, 150, 96, "불의 마을")
    elsif $game_variables[9] == 7
      self.contents.font.color = purple_color
      self.contents.draw_text(6, 0, 150, 96, "어둠의 마을")
    end
  end
end

?
  • ?
    A.미스릴 2014.09.30 06:02
    그리고 Bitmap의 blt메소드가 png의 투명도를 제대로 반영하는지도 확인해주세요
  • ?
    HUR 2014.09.30 17:07
    이런 게시물은 버그/피드백 제보를 통해 제작자분 KERNYS님에게 직접 전달해 주세요.
    KERNYS님 요즘 네코포럼 잘 안오십니다
  • ?
    부초 2014.10.01 17:12
    수정해야할 사항이 산더미지만...

    오랫동안 패치나 소식이 들려오지 않는군요 ㅜㅜ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8828 힐다의 학자금퀘스트 스크립트 관련 질문 5 심심치 2014.10.11 1793
8827 흠...오프닝에 관한 질문인데요. 다크아머 2005.05.28 400
8826 흠...오프닝에 관한 질문인데요. Survivor-c 2005.05.28 573
8825 흠.. 케릭터가 안움직여져요.... 일당백 2005.08.20 414
8824 흠.. 케릭터가 안움직여져요.... 카리스 2005.08.20 313
8823 흠.. 케릭터가 안움직여져요.... ☆무적기사★ 2005.08.21 450
8822 흠.. 맵배치에 관해서.. 1 『덩키동크』 2006.02.20 384
8821 흠.. 맵배치에 관해서.. 아두 2006.02.20 381
8820 흠.. 궁금한거 하나 있는데요.. 1 다크진™ 2005.08.06 427
8819 흠.. rpg2003에 대해서 인데요 꼭좀 알려주시면... 재티s 2005.11.06 916
8818 흠.. 2k만하다가 xp하려는데.. 1 잘생긴넘 2007.02.14 622
8817 흠,, 뭐가 문제인지좀,, 좌표의 이동에대해,, XLostTimesX 2006.01.10 382
8816 흠 그;;; 조건분기그런거 할때 쓰는 명령어좀~~ ☆무적기사★ 2005.08.05 443
8815 아마란스 2005.06.19 269
8814 ★RPG_Maker★ 2005.09.02 483
8813 흑흑 콩나물 2015.05.16 307
8812 흑인rpg왜없어짐? 2 자라토끼 2014.05.18 532
8811 흑백으로 만들기(RPG2003)(빠른답변부탁) 『덩키동크』 2006.05.25 997
8810 흑백으로 만들기(RPG2003)(빠른답변부탁) 1 cyverjen 2006.05.25 1037
8809 흑룡님 사라진터전 최신판 없나요? 2 에에... 닉넴바뀨라네요.. 2014.06.22 36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442 Next
/ 442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후원창구] | [인디사이드연혁]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주)씨엘쓰리디 All Rights Reserved.
인디사이드 운영자 : 천무(이지선) | kernys(김원배) | 사신지(김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