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안녕하세요.RPG란 무엇인가?입니다.
네코데브에는 일반게임 게시판에 있는 게임들 중에서는 명작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병맛물이나 쓰레기 작품입니다.(제가 가입하기 전에도 찾아와봐서 잘 압니다.)
그래서 하는 것입니다.흔해빠진 게임을 만드는 것을 피하는 방법입니다.
총 10가지를 제시할겁니다.
---
1.게임 내에 약간 병맛을 넣는 것은 괜찮지만
게임이 아얘 병맛으로 만드는 것은 안됍니다.
[병맛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다수가 싫어합니다.]
2.쓸데없이 플레이타임 늘리면 안됍니다.
[플레이 타임은 플레이어의 지루함을 유발합니다.]
3.게임을 너무 쉽게 만들면 안됍니다.
[너무 쉬운 게임은 지루함을 유발합니다.]
4.그렇다고 해서 너무 어렵게 만들어도 안됍니다.
[너무 어려운 게임(ex)I wanna be the bossy)은 플레이어에게 짜증을 유발합니다.]
5.너무 많은 노가다를 게임 내에 넣으면 안됍니다.
[그러면 플레이어들은 힘들어서 포기합니다.]
6.게임에는 최소한 웃긴 요소를 넣어야 됩니다.
단 진지한 상황에서 넣으면 안됍니다.
[게임은 재미있으라고 만드는 거라서 웃긴 것은 하나라도 넣어야 됩니다.]
7.엔딩을 너무 황당하게 넣으면 안됍니다.(ex)폭발 엔딩)
[그러면 플레이어들은 엔딩을 보고 자신들의 노력이 수포로 날아갔다는 것에 크나큰 분노를 표출할 것입니다.]
8.턴제 RPG를 만들 때는 정말로 전략적으로 만들어야 됩니다.
[그러지 않으면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그냥 만들거면 차라리 XAS를 배워서 사용하는 것이 나을겁니다.]
9.RPG를 만들 때 보스전의 보스가 그냥 능력치만 높고 그만이면 그 것은 보스가 아닙니다.
[그냥 강화된 몬스터입니다.왜냐고요?그냥 포션만 쭉쭉 마셔대면 그만이기 때문입니다..]
10.대작을 만들지 않으려면 쓸데없이 인물을 많이 만들지 마세요.
[인물이 많아지면 그에 비례해 캐릭터칩과 페이스칩도 많이 구해야 되고
만약 성우가 들어가는 게임이면 성우를 1명 더 고용해야됩니다.]
---
이 정도만 지켜도 최소한 쓰레기는 되지 않을겁니다.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