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메뉴의 위치 바꾸는 방법입니다.
먼저 vx입니다.
Scene_Title 메뉴에 들어가서
@command_window.x = (544 - @command_window.width) / 2
@command_window.y = 288
이 부분을 맘대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command_window는 타이틀 메뉴 개체(윈도우)를 말합니다. 그 뒤에 붙은 .x는 x좌표를 말합니다.
.width는 가로의 길이
잘 생각해보면 왜 저런 공식이 나오는지 아실 겁니다.
.y는 당연히 y좌표.
x좌표는 왼쪽, y좌표는 위에서부터 길이를 잽니다.
그리고 544는 화면의 가로 길이군요.
인증샷. x좌표와 y좌표를 모두 0으로 한 경우.
vx ace입니다.
Window_TitleCommand 메뉴에 들어가서
'윈도우 위치의 변경'
self.x = (Graphics.width - width) / 2
self.y = (Graphics.height * 1.6 - height) / 2
self는 역시 타이틀 메뉴 윈도우
타이틀 메뉴가 가운데에 위치하려면 x좌표 공식이 저렇게 나와야 합니다. 왜인지는 잘 생각을.....
어쨌든 저길 바꿔주시면 됩니다.
Graphics.width는 화면의 가로 길이
width는 타이틀 메뉴의 가로 길이 , height는 타이틀 메뉴의 세로 길이.
어떤 분이 질문하셔서 글을 작성했습니다.
이번에 질문에 답하면서 저도 처음 알아낸 건데
같이 공부하니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