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XP 스크립트
2013.09.27 02:21

FPS 표시 스크립트

조회 수 1166 추천 수 0 댓글 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Graphics.frame_rate = 60
class FPS_Display
 
  #===CONFIGURATION===#
    TOGGLE = Input::F5
  #=END CONFIGURATION=#
 
  attr_accessor :frame_count
 
        def initialize
   
                # Create Sprite to display FPS
                @counter = Sprite.new
   
                # Position Sprite
                @counter.x, @counter.z = 500, 99999999
   
                # Create / Setup Bitmap
                @counter.bitmap = Bitmap.new(200, 24)
                #@counter.bitmap.fill_rect(0, 0, 200, 24, Color.new(0, 0, 0))
                @counter.bitmap.font.size = 15
                @counter.bitmap.font.name = '나눔고딕'
                @counter.bitmap.font.bold = true
                #@counter.bitmap.draw_text(100, 0, 100, 24, ' fps')
   
                # Get Target Frame Rate
                @frame_rate = Graphics.frame_rate
   
                # Set Start time
                @start = nil
                @on = true
                @frame_count = 0
                @fps = @frame_rate
                refresh
   
        end
       
        def refresh
   
                # Clear FPS
                #@counter.bitmap.fill_rect(0, 0, 100, 24, Color.new(0,0,0))
                @counter.bitmap.clear
                # Redraw Current FPS
                @counter.bitmap.font.color = Color.new(0,0,0,120)
                @counter.bitmap.draw_text(100-1, 0, 100, 24, ' fps')
                @counter.bitmap.draw_text(100-1, -1, 100, 24, ' fps')
                @counter.bitmap.draw_text(100-1, +1, 100, 24, ' fps')
                @counter.bitmap.draw_text(100+1, -1, 100, 24, ' fps')
                @counter.bitmap.draw_text(100+1, 1, 100, 24, ' fps')
                @counter.bitmap.draw_text(100+1, 0, 100, 24, ' fps')
                @counter.bitmap.draw_text(100, 1, 100, 24, ' fps')
                @counter.bitmap.draw_text(100, -1, 100, 24, ' fps')
                @counter.bitmap.draw_text(-1, 0, 100, 24, @fps.to_s ,2)
                @counter.bitmap.draw_text(1, 0, 100, 24, @fps.to_s ,2)
                @counter.bitmap.draw_text(0, 1, 100, 24, @fps.to_s ,2)
                @counter.bitmap.draw_text(1, -1, 100, 24, @fps.to_s ,2)
                @counter.bitmap.draw_text(1, -1, 100, 24, @fps.to_s ,2)
                @counter.bitmap.draw_text(1, 1, 100, 24, @fps.to_s ,2)
                @counter.bitmap.draw_text(-1, -1, 100, 24, @fps.to_s ,2)
                @counter.bitmap.draw_text(-1, 1, 100, 24, @fps.to_s ,2)
                @counter.bitmap.font.color = Color.new(255,255,255)
                 @counter.bitmap.draw_text(100, 0, 100, 24, ' fps')
                @counter.bitmap.draw_text(0, 0, 100, 24, @fps.to_s ,2)#+ " / " +
                      #@frame_rate.to_s, 2)
   
        end
               
        def update
   
                # If F5 is pressed, toggle FPS display
                if Input.trigger?(TOGGLE)
                        @on = !@on
                        @counter.visible = @on
                end
   
               (@frame_count = 0; return) if !@on
               if @start == nil
                 @start = Time.now
                 @frame_count = 0
               end
               # Get time elapsed in seconds
               cur_time = Time.now - @start
   
               if cur_time >= 1
               # Get Frames per second
               fps = (@frame_count / cur_time).to_i
   
               # If during check interval and the Frame Rate has changed
               if @fps != fps
                  @fps = fps
                  refresh
                end
                @start = nil
        end
   
        end
       
        def dispose
   
                @counter.dispose; @counter = nil
   
        end
 
end

module Graphics
 
  class << self
   
    alias :new_upd_fps :update unless method_defined?(:new_upd_fps)
   
  end
 
  def self.update
   
    self.new_upd_fps
    $fps = FPS_Display.new if $fps == nil
    #return if $fps == nil
   
    $fps.frame_count += 1
    $fps.update
   
  end
 
end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288 RPGMV 플러그인 타이틀 커맨드에 '게임종료'를 추가해줍니다. file 파란별빛 2015.10.26 114044 0
287 RPGVX Ace 스크립트 추천 스크립트 모음 2 철창노틸 2015.03.26 5857 1
286 RPGMV 플러그인 해상도 변경 플러그인 v0.1 4 file 카리스 2015.10.24 5697 2
285 RPGXP 스크립트 물가에가면 캐릭터를 반사시켜주는 스크립트 4 file 창조도시 2007.12.02 4994 7
284 RPGMV 플러그인 Mirror Area - RPG Maker MV 2 file 러닝은빛 2017.01.03 4752 0
283 RPGXP 스크립트 물가에가면 캐릭터를 반사시켜주는 스크립트 4 file 창조도시 2007.12.02 4490 6
282 RPGXP 스크립트 대화창에 이름&얼굴 띄우기 새로운방식. file 창조도시 2007.11.06 3594 3
281 RPGXP 스크립트 대화창에 이름&얼굴 띄우기 새로운방식. file 창조도시 2007.11.06 3488 3
280 RPGXP 스크립트 안티 렉 스크립트 2 2013.09.26 3327 1
279 RPGMV 플러그인 Item Stream 2 file 러닝은빛 2016.03.08 3202 0
278 RPGXP 스크립트 퀘스트 스크립트 21  운 2013.10.12 3103 2
277 RPGVX Ace 스크립트 파티원 기차처럼 줄줄이 붙는 스크립트. 1 file 천무 2015.11.12 3094 0
276 RPGXP 스크립트 특정범위내에들어오면이동하기 2 file A.M.S 2010.10.14 3082 0
275 RPGVX 스크립트 vx 한글이름입력 2 file 가가상 2010.05.21 3062 1
274 RPGXP 스크립트 2D 마인크래프트 프로젝트 7 2013.09.26 3048 2
273 RPGMV 플러그인 Drain Percentage​​ : Hp/Mp Drain 스킬 타입 백분율 계산 플러그인 2 file MKMV 2015.11.15 3020 0
272 RPGMV 플러그인 Multiple HUD 6 file 러닝은빛 2016.01.12 2857 1
271 RPGVX 스크립트 에너미 아이템 변화 스크립트 1 Evangelista 2009.05.29 2837 1
270 RPGXP 스크립트 대화창에 얼굴 띄우기& 대화창 명령어 모음. 1 file 창조도시 2008.12.31 2823 1
269 RPGXP 스크립트 3D스크립트!!!!!!!!!!!!!!!!!!!!!!!!!!!!!!!!! 6 공박사 2014.01.18 2807 2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5 Next
/ 15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후원창구] | [인디사이드연혁]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주)씨엘쓰리디 All Rights Reserved.
인디사이드 운영자 : 천무(이지선) | kernys(김원배) | 사신지(김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