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 게임패드 | 키보드 | 기능 |
---|---|---|---|
A | 버튼 1 | Shift, Z | - |
B | 버튼 2 | Esc, Num 0, X | 취소, 메뉴 |
C | 버튼 3 | Space, Enter, C | 결정 |
X | 버튼 4 | A | - |
Y | 버튼 5 | S | - |
Z | 버튼 6 | D | - |
L | 버튼 7 | Q, Pageup | 전 페이지 |
R | 버튼 8 | W, Pagedown | 다음 페이지 |
기본 키 세팅 입니다. (도움말)
테스트는
sprite = Sprite.new
sprite.bitmap = Bitmap.new(640, 480)
keys = ['A', 'B', 'C', 'X', 'Y', 'Z', 'L', 'R' ]
keys.each do |key|
if Input.trigger?(eval("Input::#{key}"))
sprite.bitmap.clear
rect = sprite.bitmap.text_size(key)
rect.x = 640 / 2 - rect.width / 2
rect.y = 480 / 2 - rect.height / 2
sprite.bitmap.draw_text(rect, key, 1)
end
end
을 통해 모바일 출력을 시도하였으며
결과 세팅키 상 'S키' 라고 되어있는 것이 대응 Y가 아닌 Z로 이루어진 것을 확인했습니다.
크게 상관은 없겠지만 처음 테스트할때 애를 좀 먹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