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에 올린 제가 만든 게임중
이런 문제점들을 받았습니다 그중에 전투가 너무 많이 발생한다는 것을 대해 중요하게 보게되었는데요.
문제는 전 쯔꾸르에 대해 다루는데에 초보이여서 어쩔수 없이 기본 시스템[움직이면 몬스터가 나오는거]을 채용 할수밖엔 없거든요...
그래서 2가지를 실험해보았는데요
첫번째는 이렇게 적 발생 이벤트가 뻔히 보이게 해주면서 이동방향은 근접하기로 설정하는거입니다.
어스토니아 스토리 처럼요 문제점은 너무 부자연스럽고 저렇게 부담스럽게 아니면 좀비처럼 플레이어를 가는게 무섭고요
그래서 평소에는 적 발생 이벤트는 랜덤으로 움직이지만 적 발생 이벤트 주변에 플레이어가 도착하면 그때 근접해서 움직이는걸 하고싶지만 어떻게 구현 할수가 없네요...
두번째는 그냥 그대로 기본 시스템을 도입 할 수밖엔 업는듯하는데... 걸음수를 늘리고 맵을 좀더 넓일까 생각중입니다...
흐미 어떻게 할까요...
그리고 스크립트 사용법도 몰라요오... ㄷㄷ
게이머들이 이제 보이지않는 갑작스러운 적보다는 눈앞에 보이는 적을 상대하는 게임들이 많아지다보니 그런것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위에 보이게 만들고 적들의 간견이나 지형을 이용해서 일정부분은 전투를 할 수 밖에 없게 만드는게 방법인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