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zip 기준은 2K3이고 VX는 상위버전이니 당연히 같은 기능은 할 수 있을 줄로 아옵니다
변수0002~3에 현재 주인공의 X,Y가 들어있어야 합니다 (최초한번, 이후 맵이동시마다 새로 설정)
0006번에도 미리 파티원의 수가 들어가야 합니다 (파티원 변경시마다 새로 설정)
키입력의처리 : 이동키, V0001; // 이동인식
V0001 = 1; // for문 카운트용으로 초기화반복{
조건분기(V0001 >= V0006){탈출;} // 마지막멤버면 탈출
V0001++;
V0004 = V0001번째 파티원의 X좌표; // 이하 좌표에 따라 움직임 (x)
조건분기(V0004 > V0002){이동(V0001번째 파티원, 오른쪽);}
그외의경우 {조건분기(V0004 < V0002){왼쪽이동;}}
그외의경우 {
V0004 = V0001번째 파티원의 Y좌표; // y
조건분기(V0004 > V0003){아래이동;}
그외의경우 {조건분기(V0004 < V0003){위로이동;}그외의경우{탈출;}} // 이후 움직임이 없으니 미리 탈출
} // 여기까지
V0002 = V0001번째 파티원의 X좌표; // 다음 파티원의 비교기준
V0003 = V0001번째 파티원의 Y좌표;
}
V0002 = 주인공의 X좌표; // 기준을 다시 주인공으로 초기화
V0003 = 주인공의 Y좌표;
혹시 정상적으로 안움직이면
앞의 파티원이 아직 움직이지(비키지) 않았는데 이동커맨드를 넣어서 일것같으니
반복문 마지막에 대기를 0.0초 그래도 안되면 0.1초를 넣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