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변수의조작 : 주인공 hp ,대입
2. 변수의조작 : 주인공 최대HP ,대입
3. 변수의조작 : 주인공 hp , 곱셈 100
4. 변수의조작 : 주인공 hp ,나눗셈 주인공 최대hp
( RPG2x툴에서는 변수조작중 소수점은 모두 버리기때문에 % 계산은 할수없습니다
기본 % 계산은 (1) 나누기 (2) 곱하기 100 을 해야죠. )
가설 :
주인공 hp : 9
주인공 최대hp : 36
주인공 hp : 9 x 100 = 900
주인공 hp / 주인공 최대hp
900 / 36
= 25
이건 저의 강좌에대한 분석이구요 밑은 기본% 계산입니다.
기본계산 :
주인공 hp : 9
주인공 최대hp : 36
주인공 hp / 주인공 최대 hp
9 / 36
=0.25 x 100 =25%
p.s 기본계산은 원래 공식적인 계산입니다. [ 위에서 언급했듯이 RPG2x툴에서는 소수점을 무시하기때문에 공식적계산을 사용할수가없습니다. ] 기본계산을 한이유는 제가 강좌한 계산과 일치한다는것을
보여드리기위해서입니다.
2. 변수의조작 : 주인공 최대HP ,대입
3. 변수의조작 : 주인공 hp , 곱셈 100
4. 변수의조작 : 주인공 hp ,나눗셈 주인공 최대hp
( RPG2x툴에서는 변수조작중 소수점은 모두 버리기때문에 % 계산은 할수없습니다
기본 % 계산은 (1) 나누기 (2) 곱하기 100 을 해야죠. )
가설 :
주인공 hp : 9
주인공 최대hp : 36
주인공 hp : 9 x 100 = 900
주인공 hp / 주인공 최대hp
900 / 36
= 25
이건 저의 강좌에대한 분석이구요 밑은 기본% 계산입니다.
기본계산 :
주인공 hp : 9
주인공 최대hp : 36
주인공 hp / 주인공 최대 hp
9 / 36
=0.25 x 100 =25%
p.s 기본계산은 원래 공식적인 계산입니다. [ 위에서 언급했듯이 RPG2x툴에서는 소수점을 무시하기때문에 공식적계산을 사용할수가없습니다. ] 기본계산을 한이유는 제가 강좌한 계산과 일치한다는것을
보여드리기위해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