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Maker
2005.11.16 00:35

HP이외에 정신력 만들기!

조회 수 596 추천 수 5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턴 알피지의 취약점이라고 할수 있는 단순전투!
그 단숨함을 피하기 위해 액션알피지나 다른 아이디어들을 써서
전투를 지루하지 않게 노력합니다.
저도 많이 생각해봤는데 이거 효과적 일거 같더군요.

HP 게이지 외에 정신력 게이지를 하나더 만듭니다.
그래서 두게이지중 한개의 게이지라도 0이 되면 기절하게 되는!
그래서 공격방식도 날있는 무기로 공격하면 HP가 많이 깍이고
정신공격을 한다던지 조르기를 한다던지 하면
HP보단 정신력 게이지를 감소시킨다던지...
간단히 보면 전투가 좀더 짜증나고 좀더 전술을 요하게 만들수 있을거 같습니다.

움하하! XP로 하나 만드는 중인데 여기 쓸겁니다.


(추신 :  혹시 나 아는사람!!?)
?

  1. 맵ID 사용법 하나 발견;;

  2. <기본강좌> 쉐로의 RPG2000 강좌 1편: 필드에서 책 읽기

  3. '마나'에 관한 고찰...

  4. * 기타 - '대기'의 종류

  5. ***특명*** rpg2k로 srpg를 만들어라!(1)

  6. -Jindow_v0.1-체험판

  7. 1 - 1. 변수 응용 프로그램 만들기 (난수)

  8. 11. 맵배치 (숲길, 건물, 건물 안속 만들기)

  9. 2000,2003으로만드는 전략시뮬

  10. 2006.6.19 님의 질문에 대한 설명.....

  11. 2개이상의 캐릭조종

  12. 30분동안 만들어본 방식 rpg 아이디어정보공유에도올림

  13. Centy 의 허접한 아이디어(1)

  14. Ham Engine Library for 2D/3D Game Programmer #1

  15. HP이외에 정신력 만들기!

  16. MID 파일의 소리를 개선해보자.

  17. PNG 그림파일을 출력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

  18. Rpg 2000 , 2003 으로 2 p 를 만들어 보자!

  19. RPG 2000 강좌 No.1

  20. RPG 2000/2003에서의 마우스 사용(수정)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5 Next
/ 15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후원창구] | [인디사이드연혁]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주)씨엘쓰리디 All Rights Reserved.
인디사이드 운영자 : 천무(이지선) | kernys(김원배) | 사신지(김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