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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초보들은 액션알피지[이하 액알]은 쓰기가 힘들어서 거의 다 RPGXP기본 전투인 턴알피지[이하 턴알]을 쓰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그렇구요.[그리 고수는 아니라서..;]
이번엔 전투에서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것을 강좌하겠습니다.
이번에도 예를 들어서 설명하겠습니다.
일단 몬스터를 하나 만듭니다. 데이터베이스에서 에너미[RPGXP 한글판인경우]로 갑시다.
그리고 몬스터를 하나 만듭시다. 저는 그냥 처음 게임 프로젝트를 시작하면 기본설정되있는 몬스터 [고스트]를 이용하겠습니다. 고스트의 HP가 50퍼센트 이하가 되면 고스트가 "꾸엑!"이라고 말하는 이벤트를 할 건데요. 몬스터를 만드셨으면, 트룹으로 갑시다.[원래 그룹입니다. 내꺼만 그런건가?]
그리고 몬스터를 추가해주셔서 몬스터 그룹을 만듭시다.
그러면 전의 스위치 실행할때와 같은 '조건'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조건 바로 옆의 실행하지 않는다를 바꿔야 합니다. 실행하지 않는다를 더블클릭하면, 턴, 적 몬스터, 주인공, 스위치가 있습니다.
우리는 몬스터의 HP가 50퍼센트 이하로 설정해야 합니다. 그럼 적 몬스터를 봅시다.
적 몬스터의 빈 공간을 클릭하면 체크가 되는데요, 그와 동시에 옆에 회색으로 되어있던 공간이 하얀색으로 바뀝니다. 이제 설정해 봅시다. 전 이렇게 했습니다.
------------------------------------
적 몬스터 1. 고스트        의 HP가
                  50      % 이하
------------------------------------
이렇게 하신 다음에 OK를 눌러줍시다.
그러면 조건이 설정하신 내용으로 바뀌었을 겁니다.
그런 다음에 이벤트에 보였던 약간 회전한 사각형(?)이 보이실 텐데요.
그걸 더블클릭한다음에 문장의 표시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아무 문장이나 삽입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전투개시!
스크린샷 넣겠습니다. 스크린샷대로 하시고 직접 체험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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