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gamer.ne.jp/news/201508070014/
KADOKAWA는 PC용 RPG 제작툴 RPG 쯔꾸르 MV를 2015년 내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쯔꾸르는 프로그램을 배우지 않고, 게임을 만들고 싶다. 누구나 게임을 쉽게
만들 수 없나라는 유저의 생각을 이루기 위해 태어난 오리지널 RPG 제작 소프트다.
그 최신작인 RPG 쯔꾸르 2015가 현재 2015년 내 발매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본작은 현 게임시장에 맞춰 iOS / Android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제작이
가능해졌다.
또한 PC판은 기존 Windows 전용 소프트였지만, 본작에서 Mac버전도 동시 발매가
예정되어있다. 이를 통해 게임 제작 환경이 더 넓어질 전망이다.
RPG 쯔꾸르 MV의 특징
스마트폰의 네이티브 앱도 개발가능하게!
데이터 형식은 Windows/EXE 형식, Mac/APP 형식, Android/APK 형식, iOS/IPA 형식의
4종류로 빌드가 가능하다. 또한 각종 브라우저에서 플레이가능한 HTML5 포맷으로
출력이 가능하며 온갖 기기로 제작된 RPG의 공개가 가능하다.
Mac버전 드디어 등장!
RPG 쯔꾸르에서는 시리즈 첫 Mac 버전이 동시 발매될 예정이다.
전투 형태는 사이드 뷰와 프론트 뷰가 선택가능하게!
전작까지 전투 형태는 선택할 수 없고, 프론트 뷰였지만,
본작에서는 사이드 뷰도 선택가능하며, 전투 장면의 표현이 넓어졌다.
터치 마우스 조작에 대응!
제작한 게임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플레이하는데 중요한 터치 조작에 대응. 예를 들어 파티를
이동하려면 목적지를 터치하는 것 뿐인 편리한 조작이 가능하다. 물론 PC쪽 플레이시도
기본적으로 마우스가 대응하며, 통상대로 키보드와 게임패드로 플레이도 가능하다.
데이터베이스 항목의 수를 2000개로 두배!
전작의 999개 최대였던 데이터베이스 항목 : 스킬, 아이템, 무기, 방어구, 적 캐릭터 그룹의
최대수를 2000개로 증가시켜 게임의 깊이를 더 깊게 표현할 수 있게 됐다.
맵을 자동으로 3층화!
전작까지는 상층타일로 겹친 투명부가 그대로 표현되어 전환이 대응되지 않았다.
본작에서는 프로그램으로 상하를 자동으로 전환시켜 쉽게 3층 구조 표현이 가능해졌다.
맵 왼쪽 최상층 2개의 나무 사이에 캐릭터가 지나갈 공간이
비어있어. 나무 하나를 넣어 막고 싶다.
이전까지는 시간이 걸리던 그런 작업도 자동으로 쉽게!
쉽게 3층 구조 맵이 완성!
게임화면의 고해상도 화!
전작의 544pix × 416pix에서 818pix × 624pix로 고해상도 대응. 보행 캐릭터 등도 기준 수치의 32X32에서
48X48이 됐다. 또한 원칙적으로 전작의 이미지를 가로, 세로 1.5배화했다.
애니메이션과 표현의 폭이 넓어지면서 많은 플레이 환경에 대응했다.
진짜 APK 가 바로 만들어진다면 개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