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피미의 경우 머리가 세로로 길어서 짤리므로 오른쪽에 짤린 부분을 따로 올렸습니다
이벤트 2개 만드셔서 한 칸 위에다가 머리 따라다니게 만들면 됩니다.
그게 귀찮으시면 밑에 미니버젼으로 만든거 쓰시면 됨.
RPG만들기2000이나 2003 쓰시는 분들은
캐릭터칩 사이즈 제한으로
기본적으로 2칸 이상 소모해서 이벤트를 만드셔야 하는데
2개의 이벤트가 떨어지지 않고 같이 움직이게 하시려면 위와 같은
정기 병렬 이벤트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캐릭2가 몸통이 되는 부분의 이벤트입니다.
참고로 이 방법을 쓰려면 위와 같이 머리, 몸통 이외에도 위치 조정용 이벤트를 하나 더 만드셔야 함.
제가 개인적으로 연구한 방법이라 완벽한 건 아닌데,
대부분의 상황에서 깔끔하게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