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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기간 : 약 8개월
제작 툴 : RPGVX
최대 플레이 시간 : 1시간 30분 ~ 2시간
Special Thanks
빙냥이님
클릭N드래그님
cocos님
BY_RAIN님
두부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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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해주세요!
이 게임에는 애니메이션/동방 등 기타 제작자 개인취향이 담긴 내용들이 담겨있습니다.
대신, 스킵모드로 스킵도 가능합니다.
PS. 죠죠 등은 스킵기능이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프롤로그--------
병신대전쟁 이후 1년....
다구리는 요구리와 함께 여행을 떠나던 도중, 만[卍]의 힘을 계승받게 된다.
만의 힘이란, 다구리의 세계에서 가장 탐내는 힘으로,신의 능력과 가장 근접한 능력이다.
하지만 다구리는, 그런건 신경쓰지 않고 여행을 떠나기로 했다!
다운로드링크
https://drive.google.com/file/d/0Byn1lp1cHSOWOElnZlVlOWVFbVE/edit?usp=sharing
ㄱ) 완성성: 3/10
엔딩까지 무사히 봤습니다. 무난하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다만 사소한 버그들이 너무 많습니다. 배 이용이 안되다던지 자잘한 버그가 많다보니 나중에는 이게 버그인지 아닌지 분간이 안될때가 많습니다.
ㄴ) 시스템: 7/10
이것저것 뒤섞여있지만 흡입력있고 이해하기 쉬운 세계관으로 게임을 살려주셨습니다. 맵배치도 매우 적당했고 길을 찾기도 쉬웠습니다.
메뉴도 알아보기 편했고 포션이라던지 장비도 단순해서 게임의 장르에 알맞도록 배치해주셨습니다.
메인 스토리외에 무한의 탑배치로 파고들기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딱 어울리는 부분도 있습니다.
단점을 몇가지 꼽자면 보조인물들이 후반에 갈수록 잉여화가 심각해집니다. 요구리의 점프나 나무베기 등등 각각 캐릭터의 패시브도 있지만 후반으로 넘어가면 시간봉인, 버틸수없는 맷집 등등 다구리를 재외하고는 사실상 잉여이기 때문에 좀 더 활용도를 높였으면 좋겠습니다.
ㄷ) 재미성: 6/10
귀엽고 아기자기한 캐릭터에 몰입감있는 스토리, 그리고 중간중간 약빤 대사들이 재미를 더해주었습니다.
중간중간 깨알같은 캐릭터 삽입과 패러디가 왠지모르게 반가웠고 즐거움을 선사해주었습니다.
후반에 막장스러운 난이도와 재도전시 많은양의 택스트는 플레이어로 하여금 지치게 만들수도 있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점이 재미에 반감을 가질수도 있고 안좋은 영향으로 끼칠 수 있습니다.
ㄹ) 독창성: 6/10
독특한 시스템의 UI 양산형 RPG 보다는 병대만의 스타일이 있게 만들어 주셨습니다.
그렇게 까지 뛰어나게 독창성 있는 부분은 없는것 같았습니다. 장점도 단점도 없이 적당한 느낌정도 됩니다.
ㅁ) 적절성: 5/10
각 캐릭터간의 개성도 매우 뛰어납니다. 스킬구성이 캐릭터별로 역활이 매우 잘나타나서 캐릭터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서로간의 알맞은 역활을 이해하기가 쉬웠고 활용할수 있었습니다.
장르가 RPG이지만 사실상 어드벤처 게임으로 봐야할 정도로 의미가 없는 부분도 있습니다. 자기 캐릭터가 점점 더 성장하는걸 봐야하는데 굳이 노가다나 이런거 없이 진행에 따라 자연스럽게 강해지니 사람에따라 호불호도 갈릴수도 있습니다.
ㅂ) 균형성: 4/10
처음 플레이를 해도 무난하게 클리어 하실수 있도록 벨런스가 맞추어져 있습니다.
초중반 한정으로 너무쉽거나 너무 어려운 부분이 없어서 이 정도가 딱 적당한것 같았습니다.
후반이 상당히 어렵고 약간의 운요소가 있습니다. 특정 부분에서 전원 방어를 요구한다던지 난감한 스킬과 여러회자 도전을 요구하는 난이도는 여태껏 쉽게 만들어놓고 당혹스럽게 만들어버립니다. 난이도가 높으면 플레이어로 하여금 준비를 할 수 있는 장치가 마련될 수 있도록 가이드가 필요합니다.
총점 : 31/60
결과 : 통과
이런저런 문제가 있었지만, 베겜에 올라갈 정도로 충분한 재미는 있었습니다.
저는 통과에 1표를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