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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klslel
2017.04.19 20:20
3. 그 외
1. 이나 2.의 시스템을 기본적으로 채용하시고
기존에는 없던 방식의 것을 구현해서 넣는 겁니다.
XCOM를 예로 들어서 말씀을 드리자면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턴제 시뮬레이션 게임을
연출과 각종 효과로 몰입도를 높여서 턴제인 것을
알면서도 오랜 시간을 들여가면서 한 미션씩
클리어 해나가는 것과 더불어 리스크 시스템이나
보복 / 물품 확보등의 이벤트 시스템을 결합함으로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게임 시스템이 되었습니다.
굳이 XCOM이 아니더라도 다른 시뮬레이션 게임류를
좀 더 면밀하게 살펴보시고 나서 추가적인 기능의
탑재나 구상부터 구현에 이르는 개발부분까지
직접 해보시고 게임의 스토리 라인에 맞는 시스템을
번갈아가면서 쓰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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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나 2.의 시스템을 기본적으로 채용하시고
기존에는 없던 방식의 것을 구현해서 넣는 겁니다.
XCOM를 예로 들어서 말씀을 드리자면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턴제 시뮬레이션 게임을
연출과 각종 효과로 몰입도를 높여서 턴제인 것을
알면서도 오랜 시간을 들여가면서 한 미션씩
클리어 해나가는 것과 더불어 리스크 시스템이나
보복 / 물품 확보등의 이벤트 시스템을 결합함으로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게임 시스템이 되었습니다.
굳이 XCOM이 아니더라도 다른 시뮬레이션 게임류를
좀 더 면밀하게 살펴보시고 나서 추가적인 기능의
탑재나 구상부터 구현에 이르는 개발부분까지
직접 해보시고 게임의 스토리 라인에 맞는 시스템을
번갈아가면서 쓰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