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도구를 장착하는 형식
주석 - 무기 칸의 이름을 '도구'로 바꾸고 무기 '열쇠'를 만든다.
조건 분기 - 액터 A가 '열쇠'를 장착 중
문장의 표시 - 문을 열었다!
이동 경로의 설정 (여기서 '문'이 열리는 애니메이션)
셀프 스위치 A on (페이지를 하나 더 만들고 열린 문)
그 외의 경우
문장의 표시 - 잠겨있다.
4. 아이템 커먼 이벤트를 사용 (이건 저도 확실치 않습니다)
(다음은 열쇠아이템의 커먼 이벤트 내용)
변수의 조작 - '맵 수'에 '플레이어의 맵 번호' 대입
변수의 조작 - 'X좌표'에 '플레이어의 맵 X좌표' 대입
변수의 조작 - 'Y좌표'에 '플레이어의 맵 X좌표' 대입
조건 분기 - '맵 수' = 1
조건 분기 - 'X좌표' = 1
조건 분기 - 'Y좌표' = 1
조건 분기 - '플레이어'가 위를 보고 있다.
문장의 표시 - 문을 열었다!
이동 경로의 설정 (여기서 '문'이 열리는 애니메이션)
스위치 1 on (페이지를 하나 더 만들고 열린 문)
※ 커먼 이벤트에서 셀프 스위치 적용이 됬던가... 가물가물하네요..
※ 다시 말하지만 정석이 아니고, 훨씬 간단하면서 멋진 방법들이 많습니다.
주석 - 무기 칸의 이름을 '도구'로 바꾸고 무기 '열쇠'를 만든다.
조건 분기 - 액터 A가 '열쇠'를 장착 중
문장의 표시 - 문을 열었다!
이동 경로의 설정 (여기서 '문'이 열리는 애니메이션)
셀프 스위치 A on (페이지를 하나 더 만들고 열린 문)
그 외의 경우
문장의 표시 - 잠겨있다.
4. 아이템 커먼 이벤트를 사용 (이건 저도 확실치 않습니다)
(다음은 열쇠아이템의 커먼 이벤트 내용)
변수의 조작 - '맵 수'에 '플레이어의 맵 번호' 대입
변수의 조작 - 'X좌표'에 '플레이어의 맵 X좌표' 대입
변수의 조작 - 'Y좌표'에 '플레이어의 맵 X좌표' 대입
조건 분기 - '맵 수' = 1
조건 분기 - 'X좌표' = 1
조건 분기 - 'Y좌표' = 1
조건 분기 - '플레이어'가 위를 보고 있다.
문장의 표시 - 문을 열었다!
이동 경로의 설정 (여기서 '문'이 열리는 애니메이션)
스위치 1 on (페이지를 하나 더 만들고 열린 문)
※ 커먼 이벤트에서 셀프 스위치 적용이 됬던가... 가물가물하네요..
※ 다시 말하지만 정석이 아니고, 훨씬 간단하면서 멋진 방법들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