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acter Creator Studio VX.exe 프로그램을 통해 캐릭터를 생성하면, 배경이 투명상태로 나오므로 그대로 graphic 폴더 안에 넣어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단일의 캐릭터만을 추가하려면 하려면 그림 파일 이름 앞에 $를 붙여야 하고, 또 나중에 정리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사용하기 편하도록 8개의 캐릭터를 하나로 묶어주는 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그게 바로 Sprite Stitcher.exe 입니다. 실행을 하면 8개의 빈 칸과 함께 8개의 Select 버튼이 잇는데요, 각각의 버튼을 통해 그림 파일을 선택하면 빈 칸이 채워지는 형식입니다. 그리고 8개의 칸을 다 채우거나, 자기가 넣을 만큼 다 넣었다면 하나의 그림 파일로 저장해야하는데요, 그럴 때는 밑에 있는 Stitch 버튼을 통해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라면, 이 프로그램을 통해 묶으면 자동 투명 처리가 안 되더군요. (왜 하나는 되고 하나는 안 되는 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Library 폴더에 대해 알려드리자면, 그냥 소재 파일들입니다. 거기에는 각각 옷, 장신구 등의 개별적 그림파일이 있는데요, 만약 본인이 도트를 잘 찍어서 위치도 적절하게 잡은 뒤 옷이나 장신구 그림 파일을 만든다면, Library 폴더 안의 적절한 항목 폴더 안에 집어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대로 graphic 폴더 안에 넣어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단일의 캐릭터만을 추가하려면 하려면 그림 파일 이름 앞에 $를 붙여야 하고,
또 나중에 정리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사용하기 편하도록 8개의 캐릭터를 하나로 묶어주는 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그게 바로 Sprite Stitcher.exe 입니다.
실행을 하면 8개의 빈 칸과 함께 8개의 Select 버튼이 잇는데요,
각각의 버튼을 통해 그림 파일을 선택하면 빈 칸이 채워지는 형식입니다.
그리고 8개의 칸을 다 채우거나, 자기가 넣을 만큼 다 넣었다면 하나의 그림 파일로 저장해야하는데요,
그럴 때는 밑에 있는 Stitch 버튼을 통해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라면, 이 프로그램을 통해 묶으면 자동 투명 처리가 안 되더군요.
(왜 하나는 되고 하나는 안 되는 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Library 폴더에 대해 알려드리자면, 그냥 소재 파일들입니다.
거기에는 각각 옷, 장신구 등의 개별적 그림파일이 있는데요,
만약 본인이 도트를 잘 찍어서 위치도 적절하게 잡은 뒤 옷이나 장신구 그림 파일을 만든다면,
Library 폴더 안의 적절한 항목 폴더 안에 집어넣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