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금번 4회 대회 결과를 고지하였습니다.
그 내용에서 VR전용 게임에 대해서 심사를 하지 못하여 심사예외를 하고 입상처리를 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 점에 대해서 다시한번 공지를 합니다.
첫번째로 저희가 게임대회 공지에서 모든게임(장르,플렛폼불문)이라고 고지를 하였기 때문에 제작자의 입장에서는
어떤게임이든 참가가 가능하다고 충분히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VR전용게임에 대해서 심사대비가 안되어있었다는 점은 분명 저희의 실수입니다.
역량이 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 사전에 충분히 제한을 둬야하는데 그동안 늘 참가하는 게임들이 PC나 모바일에서 실행이 되어서 그런 점을 간과하고 공지를 하였던 점은 저희측의 실수이고 인정하는 바입니다.
두번째로 저희가 심사의 기간과 방법에 대한 사전에 충분한 고지가 되지 않았던 점도 있습니다.
저희가 그동안 대회를 진행하면서 많은 참가자 분들이 마감시한까지 게임을 업로드하고 그후 1~2주 정도 추가로 업데이트나 버그를 수정하는 경우가 많아서, 실제로 게임의 심사를 출품마감일기준으로 1개월 정도 뒤에 시작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4회대회 공지 당시 심사는 2월안에 한다고 고지하였었던 것입니다.
다만 이번에는 2월에 심사를 하지 못해서 3월 중순쯤부터 심사를 하게됐습니다.(이점에 대해서는 심사연기에 대한 고지를 하였습니다)
대회 출품하신 여러분들의 입장에서는 출품작을 올리면 바로바로 게임을 해보고 심사를 하리라는 생각을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점들을 사전 공지에 더 명확히 적시하지 않은 점이 있습니다.
이점은 다시한번 사과드립니다.
심사를 하는 경우에 각 게임들을 산발적으로 해보고 심사하는데 어려움이 많아서 심사기간에 짧은 기간안에 모든게임을 한번에 다 해서 심사를 하는 방식으로 하게 되어서, 아무래도 어떤경우에 사전에 미리 해보고 연락을 취하는 등의 조치가 충분히 가능함에도 그 부분이 간과된 점이 있습니다.
위와같이, 해당 VR게임의 담당자 분께서는, 충분히 사전에 미리 연락을 해주었다면 PC버전등을 제공할 수 있었음에도 심사측의 역량 문제로 심사예외가 된것에 대한 아쉬움을 표하셨습니다.
모쪼록 금번의 심사예외건으로 본의아니게 피해를 보게된 VR게임 출품작과 해당 출품작을 제작하신 Team.RAMA 에 다시한번 사과드리며, 앞으로 이러한 일이 없도록 사전에 충분히 고려하여 고지하고 대회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Team.RAMA 여러분께는 필요한 경우 원하시면 후원하신 금액을 반환하는 등의 후속조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Team.RAMA 팀원 중 한 명입니다.
심사를 지금 사과글이나 저희에게 방금 카톡으로 보낸건 2월이라고 하셨잖아요
근데 지금 공지사항에보면 심사기간이 2018 1월 1일부터 ~심사완료까지라고 적혀있네요^^
그리고 애초에 마감이 되면 거기서 더이상 게임을 받지말고 심사가 진행이 되야지
1~2주 동안 암묵적으로 업데이트나 버그수정한 게임을 받으면 그게 무슨 공모전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