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툴-
게임메이커8
-게임방법-
드래그 : 마우스왼쪽
유닛이동 : 마우스 오른쪽
어택다운 : A [+] 마우스왼쪽
1~9 : 생산 단축키
Q : 자원채집 단축키
채팅창에 !<이름> : 유닛 특수이름
채팅창에 백만장자 : 돈+5000 (혼자즐기기에서만 가능합니다)
채팅창에 내눈을바라봐 : 적의 시야가보임 (혼자즐기기에서만 가능합니다)
-제작자의 말-
전략시뮬레이션(RTS) 게임입니다.
다른 플레이어와 멀티가 가능합니다. (최대 2vs2, 관전 4명)
<동기>
전설의신화2 는 전설의신화1 ( http://blog.naver.com/wnsrn3436/30117915540 ) 의 후속작품입니다.
전설의신화2 는 원래 전설의신화1 : 전쟁의서막 이라는 불완전한 작품으로 제작되었으나, 쉐라프(zizonpink) 님이 손수 찍어주신 도트들을 망작으로 버릴수없기에 새로 제작하였습니다.
<주의>
유닛의 능력치, 스프라이트는 모두 오픈소스입니다.
여러분이 전설의신화2 를 마음껏 개조하고, 새로운 유닛도 추가할수있지만 다른사람과 게임하실때는 같은 파일로 플레이해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서로 만나실 수 없습니다.
<숨겨진 유닛 특성>
창병은 기병 혹은 유전자를 공격할때에 +15 의 공격력을 추가로 갖습니다.
기마궁병은 모든 건물에게 +5의 공격력을 추가로 갖습니다.
라임스트는 모든 건물에게 +3의 공격력을 추가로 갖습니다.
단축키구현과 컴퓨터인공지능, 유닛의 수가 아쉬웠지만.
게임메이커로 전략시뮬레이션형 게임은 처음이었고, 신선했습니다.
전략시뮬레이션형 게임제작을 한번쯤 해보겠다고 생각했지만...
막상구현하려면 복잡함에 포기했는데. 공개해주신 소스와 작업물을 보고,
막연함이 많이 풀린것 같습니다.
http://comic.naver.com/challenge/detail.nhn?titleId=514027&no=11
최근에 플래시 액션스크립트 만졌지만 저 만한 기능구현은 힘들어보여서.
위와같이 기획부분만 잡아놓고 사실상 자포자기 심정이었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블로그에 이웃신청했습니다.
주로 지금까지 RPG2k만 만져서 게임메이커는 서툴지만
한번쯤 구현해보고 싶었고,
최근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 같은 전략게임이 먹히고 있으니
한번쯤 다루고 싶은 장르이기도 했습니다.
요즘 의욕도 없고 좀 무기력했는데...
많은 부분에서 도움을 얻었습니다.
앞으로 전략게임제작하면서 많은 부분을 도움을 얻고,
공유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