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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카브에트 입니다. 정말로 오랜만이네요

출품한다던 DONT는 여러가지 사정과 그리고 게임의 스토리성이 떨어져 보이는거 같아 개발이 취소 되었습니다.ㅠㅠ

대신 그간 몇달동안 미술공부도 좀 하고 그림공부도 좀 하고 알만툴에 대해서도 배워가며 다른 쯔꾸르 게임들도 보면서

여러가지로 공부하면서 새로 만드는것이 있습니다.

전에는 한번 이런 게임 제작 대회에 참여해보고 싶었고 참가권을 얻어 DONT를 낼려고 했으나 너무 많은 프로젝트에 의해

프로젝트를 정리하며 방황의시기를 보내다가 그 방황의 시기를 좀 정리하면서  

다른 장편 게임이나 만들며 대회를 포기 할려 했지만 그냥 심심풀이 삼아 간단작을 만들려다가 어쩌다가 스케일이 좀 커져서

그냥 이렇게 된거 대회 참가권 썩히지 말고 대회에나 내보자는 마음으로 개발하고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다행인게 초기에 구상한건 너무 짧고 노잼이였을거 같군요

여튼 개발은 4월24일부터 하였으며 대략 5월4일 기준으로는 11일,12일정도 개발 한 셈이 되겠군요

그래픽을 제외한 게임 자체는 30~40%완성이라고 보면 됩니다.

제가 빨리 장편 게임 만들러 가봐야 되서 빠른 스피드(?)로 제작에 돌입하고있습니다.

아 그리고 세종군에서 카브에트로 닉변합니다. 오해들 하시지마라고 말해두는것입니다.

title.png

 

일단 새로 만드는 게임이란

바로 "하얀늑대"입니다.

부제는"어둠의 세계"입니다.

어둠의 세계인 이유는 게임을 점차 진행하다보면 알게 될겁니다.

-시놉시스-

한 숲에 하얀색을 띈 "와트"와 노랑색을 띈"로엘"남매가 살고 있었습니다.

그중 동생 로엘은 몸이 허약하여 이를 걱정한 와트는 모든 병을 낫게 해준다는 "아나다 꽃"을 찾으러 갑니다.

하지만 실수로 돌뿌리에 걸려 굴에 빠지게 되며 그 굴은 한때 그림자인간들이 살고있다는 "던전"이라는곳이며

나갈수있는 방법이 딱히 없자 던전을 탈출하기 위해 탈출구를 찾으며 모험을 떠난다는 이야기 입니다.

 

-인 게임 스샷-

캡처_2017_04_30_15_48_57_355.png

 

-슬라임 유적-

캡처_2017_04_30_15_50_32_996.png

 

캡처_2017_04_30_15_50_21_644.png

 


-거미 광산-

캡처_2017_04_30_23_13_50_118.png

 

캡처_2017_04_30_23_13_11_319.png

 

-도박장(?)-

캡처_2017_05_02_22_44_56_652.png

 

캡처_2017_05_02_20_23_43_674.png

 

-18호수-

아직 개발 도중이라서 출시떄랑 많이 다르거나 할수도 있습니다.

 

게임은 대략 어드밴처 장르의 형식입니다. 다만 플레이어가 공격하는것은 전혀 없으며 플레이어가 할수있는것은

대부분 도망치기 입니다.

보스전도 뭐 막 때린다거나 하는것이 아닌 일정시간을 버텨야 합니다.

즉 피하기 게임이지요...

주요 요소는 스토리 진행이지만 그외에도 퀘스트라던가 숨겨진요소나 부가요소들을 재미를 느낄수 있도록 노력하고있습니다!

난이도는 아직 모르겠네요 제가 하기에는 그냥 적당히 어려운거같은데... 다른분이 하면 매우 헬 난이도일지 아니면 쉬울지는....

 

특징으로는(?) 이 게임은 도트가 아닌 선화를 이용하고 있다는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선화가 만들기 편하거덩요...기존 맵칩을 못 쓰고 직접 만든다 하더라도 저는 원래 기본 소재를 별로 안 쓰기에....

이 부분은 상관 없는듯 하군요.

그 외에는 소소한 병맛(?)도 있을거같네요 중간중간 개그요소가 조금씩 첨가 될겁니다 

 

데모버전은 챕터1(이라고는 하는데 딱히 크게 챕터의 개념은 없으니 월드맵 1이라고 합시다)까지 플레이 가능하며

게임의 30~40%분량입니다.현재 게임자체는 거의 완성 되가고 있으나

일러스트는 꽤 걸릴거같아서 아마 데모 버전 나오는것이 좀 걸릴거 같네요 ㅠㅠ

네코구동에 돌아가게 할려고 생각중입니다.아 그런데 네코로 돌리는 테스터분이 없어서 잘 돌아가는지는 모르겠네요

이벤트 많은 구역도 있긴하나 뭐 무리가는 스크립트는 안넣으거같으니 팅긴다거나 극심한 렉은 안걸릴지도...?

 

제가 플레이하기로는 비밀요소들 까지 합해서 스피드런 한 결과20분 정도 찍었네요

저번에 지금과 달리 스테이지 자체가 하나였고 즐길거리도 많지 않던 전에는 10분밖에 안걸리고 플레이 한것을

테스터분들은 30분~1시간 걸릴것을 감안하면 대강 1시간은 뽑지 않을까싶기도 하고....

(저야 루트나 보스 패턴 다 익혔다고 치지만 다른분들은 그러지 않으니 꽤 막힐거라 생각합니다.)

 

게임 시스템 자체는 6월 이내로 개발을 완성하는것으로 잡고있습니다.

 

상은 못타더라도 그냥 참가하는것으로라도 의의를 두고자 합니다ㅎㅎ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원래는 짧게 만들려던 단편작이므로 그냥 간단한 마음으로 기대해주세요!

최대한 빨리 낼수있도록 노력 해보겠습니다!

+

혹시나 그래픽이든 도트든 사운드든 테스트든 아이디어든간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 싶다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뭐 크게 도움이 필요한 상태는 아니지만 도움을 드리고 싶다면 그렇게 하라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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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ㅇㅇ 2017.05.05 09:50

    정말 잘만드셨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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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신지 2017.05.05 16:17
    인간은 누구나 같습니다. 양면성이 있기 마련이지요. 저희 사이트는 개인의 양면성을 인정하는 방향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만, 그 양면성을 저급한 공격 방식으로 표출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어떤 목적성을 가지고 작성을 하신 댓글인지 대충 파악을 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익명성 보장 또한 중요한 권리행사라고 생각합니다만, 저희 사이트에 규정에 어긋나지 않는 정도의 선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
    2017.05.05 10:03
    게임도 언더테일 다 빼낀거에 지가 쓴 글에 취소선 존나게 쓰는 거 봐 ㅋㅋ 나뮈충
  • profile
    천무 2017.05.05 13:01
    댓글로 원색적인 비난을 하는것은 바람직하지않습니다.
    아이피남으니 자중해주세요.
  • ?
    ㅜㅜ 2017.05.06 14:24
    에구 죄송합니다 다신안그러겟습니다
  • ?
    쓰마따 2017.06.09 21:27
    저 성게는 아마 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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