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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유닛을 생성하는 비용에 차이나 많이 난다면 이 밸런스는 적당한걸까요 아니면 오히려 밸붕인가요?

 

갑옷,투구는 모든 병종에 공통으로 들어가지만 병사별로 무기/방패가 다르게 필요한데

 

창병의 경우 창(목재+광물)

궁병의 경우 활(목재+가죽)

검병의경우 검(광물+목재+가죽)과 방패(광물+목재)

기마병의 경우 말(조합불가)+창(목재+광물)

이고 기마병에게 필요한 말은 상점에서 구입해야 하는데 한마리당 한화로 500만원정도 합니다.(게임속 물가는 아직안정함)

 

 

저 밸런스는 속성을 통해 맞출 생각입니다.

 

무기속성이 창인 공격을 할때 창병은 C(데미지 1배)

무기속성이 창인 공격을 할때 궁병은 D(데미지 절반)

무기속성이 창인 공격을 할때 검병은 C(데미지 1배)

무기속성이 창인 공격을 할때 기마병은 A(데미지 2배)기마병도 창들고 있어서 기마병끼리 데미지 2배

 

 

무기속성이 활인 공격을 할때 창병은 B(데미지 1.5배)

무기속성이 활인 공격을 할때 궁병은 A(데미지 2배)

무기속성이 활인 공격을 할때 검병은 D(데미지 절반)

무기속성이 활인 공격을 할때 기마병은 C(데미지 1배)

 

 

무기속성이 검인 공격을 할때 창병은 C(데미지 1배)

무기속성이 검인 공격을 할때 궁병은 A(데미지 2배)

무기속성이 검인 공격을 할때 검병은 C(데미지 1배)

무기속성이 검인 공격을 할때 기마병은 D(데미지 절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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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람쥐 2016.11.09 14:21
    비용이 비싸더라도 그 만큼 성능이 좋다면 문제 없을 겁니다
    만들기 나름이죠
  • profile
    천무 2016.11.09 14:23
    에이지오브엠파이어 밸런싱을 참조해보세요.
  • ?
    ㄴㄴㄴ 2016.11.09 20:30
    검뱡 벨란스가 ..
  • ?
    심심치 2016.11.10 14:49
    기마병을 빼버리는게 어쩌면 밸런스 맞추기 더 좋을까요?
  • ?
    비밀아이 2016.11.09 22:24
    심심치님.. srpg로 만들면 안됄까요?
    액알로 만들면 뭔가 까다로운데..
  • ?
    심심치 2016.11.10 14:47
    비밀님 프로젝트랑 별개의 팀입니다.

    요즘 이거 스크립트때문에 며칠을 게임을 안하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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