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몹이 느리게 움직이다가 플레이어가 몹과의 거리가 2칸인 근접거리가 되면 갑자기 속도를 올려 쫒아오고...

4칸이상 벗어나면 다시 느려지면서 안 쫒아오는 이벤트를 만들고 싶습니다. 닿으면 전투 돌입 되고요.

다른 게임 예를 들자면 페르소나4같은 방식이겠네요..

방법 아시는 분 계시면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Who's 천가이

<제작한 게임>

사망던전 (제 2회 인디사이드 게임대회 금상작)

http://indiside.com/Completed_game/1394472

1%의 추리와 99%의 폭력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자칭 정의의 탐정 저스틴은, 납치된 의뢰인을 구출하기 위해 흉악한 비밀이 잠들어 있는 무인도의 사망던전에 들어가게 되는데... 오싹한 어두움이 더해가는 깊디 깊은 지하에서 마주하게 된 충격적인 진실... 과연 결말은 어떻게 될 것인가...

이무달전설 ~김정은 암살~ (이경규님 팬게임)

http://indiside.com/Completed_game/1435494

전국 각지를 다니며 힘을 키워서 김정은을 암살하러 가는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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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ofile
    천무 2016.06.03 08:52
    이걸위해서는 병렬처리방법 캐릭터와 몹의 좌표를 변수화한뒤 비교하는 방법을 아셔야합니다.
    개념을설명드리자면.
    주인공 위치와 적의위치를 비교해서 x좌표 y좌표 차이가 몇칸이내이면 적이 빨라지고 몇칸이상이면 느려지게하는 병렬이벤트를 돌리는거죠
  • ?
    천가이 2016.06.04 13:05
    결국 플러그인으로 해결했지만 천무님이 설명해주신 원리를 통해 새로운 걸 알게 되었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 profile
    천무 2016.06.04 21:09
    플러그인이 짱입니다. 하하.
    그래도 비 플러그인 방법도 많이 알아두면 플러그인이 없는 기술도 구현이 가능해서 좋습니다.
  • profile
    lklslel 2016.06.03 13:35
    맵에 존재하는 모든 적들의 좌표와

    맵상에 있는 플레이어 캐릭터의 좌표 값 비교

    x차이값 = 플레이어의 x좌표 - n번째 몹의 x좌표

    y차이값 = 플레이어의 y좌표 - n번째 몹의 y좌표


    //x차이값 + y차이값이 3 보다 작을 때 : 0 ~2 거리일 때

    (절대값 기준 - + 부호 상관없이 크기만 따져서 합산)

    절대값(x차이값) + 절대값(y차이값) < 3 일 때

    몹이 플레이어에게 가깝게 이동

    -> x차이값과 y차이값 중에 큰 값의 축으로 이동


    * 대각선 이동 알고리즘 이용시 피타고라스의 정리에 따라서

    거리값을 계산하고 소수점 버림을 합니다.


    거리 = 소수점버림(루트(제곱(x차이값) + 제곱(y차이값)))

    로 계산식을 쓰고, 이경우에 조건문을 다음과 같이합니다.


    거리 < 3 일 때

    플레이어를 n번째 몹이 따라간다 (이동방식은 알아서)


    거리 / x,y 차이값의 합 > 2

    거리의 차이가 조건에 맞는 몹을 배회하도록 지시
  • ?
    천가이 2016.06.04 13:14
    답변 길게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단 러닝은빛님이 소개해주신 플러그인으로 해결 하였는데 lklslel님이 알려주신 방법으로도 몇 가지 색다른 응용이 가능할 것 같네요. 이것저것 시도해 봐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profile
    러닝은빛 2016.06.03 16:08

    https://atelierrgss.wordpress.com/rmv-event-sensor/

    Moghunter 님의 이벤트 센서 플러그인을 사용하시면 간단히 만들 수 있습니다.

    첫 페이지 주석에

    event sensor: 4

    를 삽입하고 2페이지에 셀프 스위치 D 를 걸어두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4칸 안에 있을 경우 2페이지가 ON 되고, 벗어날 경우 1페이지가 ON 됩니다.

    따라서 각 페이지의 이동 조건을 각각 다르게 설정하면 해당 조건을 간단히 구현할 수 있습니다.

  • profile
    러닝은빛 2016.06.03 16:16

     

    Self Variables - http://himeworks.com/2015/12/self-variables/

     

    병렬 처리로 거리 체크 방식으로 하시려면 위 플러그인도 같이 사용해서 복붙 가능하게 하면 괜찮을 것 같네요.

  • ?
    천가이 2016.06.04 13:24

    우와 이 플러그인 간단하면서도 아주 좋네요^^
    얼마전에 몇 시간 시도하다가 실패하고 지쳐서 한 동안 포기하고 있다가 질문을 올린거였는데.. 이렇게 플러그인으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줄 몰랐습니다. 어두컴컴한 던전을 주 배경으로한 게임을 만들고 있는데 덕분에 분위기를 더 잘 살릴수 있을 것 같아요.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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