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만드는 중에 또 막히는 부분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이번엔 파이어, 스킬베기 등의 애니메이션 재생 위치를 질문드리려고 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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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기'공격을 당했을때, 첫번째 그림처럼 작게, 그리고 위치도 이상한 곳에 표시가 되는데요,
두번째 그림처럼 애니메가 크게, 원하는 위치대로
재생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반대로 제가 공격버튼을 누를 땐, 적 오크 중간 위치로 크게 재생됩니다. MV 기본설정이 그런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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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로, '체력이 줄어들 때' 라는 if문을 만들고 싶은데요.
조건분기나 변수를 어떻게 설정해야 할지 궁금합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좋은 밤 되세요.
rpg_window.js를 살펴보시면
아래를 발견하실 수 있는데요.
대략 4180줄 부근입니다.
Window_BattleLog.prototype.displayHpDamage = function(target) {
if (target.result().hpAffected) {
if (target.result().hpDamage > 0 && !target.result().drain) {
this.push('performDamage', target)
}
if (target.result().hpDamage < 0) {
this.push('performRecovery', target)
}
this.push('addText', this.makeHpDamageText(target))
}
};
여기서 살펴보실 것은
target.result().hpDamage > 0 입니다.
이부분은 BattleManager의 target 변수의
메모리 참조를 통해서 이루어지는 부분으로
전투시에 실행결과에 대한 hp의 피해량을
살펴보는 부분입니다.
-일 경우에는 회복이 되고 0보다 큰 경우에는
피해를 입어 hp가 감소하게 됩니다.
직접적으로 확인하지는 않았지만 변수를
찾아서 따라가다보니 발견한 부분입니다.
(MV구매를 안해서 공홈에 있는 샘플 게임으로만
제대로 되는지의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실험해보시고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에는
어떤 에러가 뜨는지 웹브라우저로 게임을
실행하시고(index.html) 개발자도구(f12 / 렌치모양 아이콘)
를 여신 후 Console / 콘솔 탭 메뉴에서 전투를
실행하셔서 뜨는 메시지를 스샷으로 첨부해주시면
어떤 에러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ps.화면상에 공격표현에 대해서는
다른 분께서 친절하게 설명해주실
거라고 생각하고 이만 줄입니다.